Quantcast

영화 ‘홍금보의 보디가드’ 이웃집 소녀를 구하기 위한 싸움…중국 버전 ‘아저씨’ (종합)

  • 채희지 기자
  • 승인 2019.03.29 13: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희지 기자] 성룡, 원표와 함께 80~90년대 무협 액션을 휩쓸던 홍금보. 그가 메가폰을 잡았다.

(이 리뷰는 영화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홍금보 그를 기억하는가. 80~90대 액션 하면 성룡, 원표, 홍금보를 기억할 것이다.

그들은 중국무술학교의 사형제지간이라고 알려져있다. 홍금보가 사형이고 그 다음이 원표와 성룡이다. 그래서 세 사람은 같이 출연하는 영화가 많았다.

이 때문인지 이 영화에서도 원표가 경찰간부로 출연한다. 또한 유덕화도 조연으로 출연 해 추억의 얼굴들이 자주 보인다.

홍금보는 백발의 할아버지가 되었지만 여전히 맨 손 액션을 펼쳐 전성기만큼 현란했다. 여전히 그의 무술은 빠르고 멋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작품은 홍금보가 직접 메가폰을 잡고 주연으로 나섰다. 매 장면마다 쿵푸 팬더 같은 육중한 몸을 움직이며 “나 아직 살아있다“라는 액션감을 선사했다. 

함께 호흡을 맞춘 옆집 소녀 춘화역은 얀페이가 맡았다. 그는 옆 집 할아버지 딩(홍금보)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였다. 아역이지만 중년배우급 연기를 선보였다.

중국의 지도자들만 경호한다는 엘리트 경찰부대지만 나이가 있어 퇴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간 딩. 그는 과거에 임무 수행 중 하나뿐인 손녀를 잃고 딸에게도 버림 받으며 살아갔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초기 치매까지 판정 받아 홀로 고독하게 살아간다. 그리고 그 옆집에 사는 소녀 춘화.

춘화는 딩에게 유일한 친구가 되어주며 말동우로 우정을 쌓게된다. 그리고 준화의 아버지이자 동네 깡패 정구.

그는 삼합회 보스인 최동헌에게 도박빚을 지게 된다. 그리고 최동헌은 그에게 돈 대신 러시아 마피아의 물건을 훔쳐오라고 지시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정구는 이 물건을 들고 도망친다. 결국 최동헌에게 가족들이 모두 잡히고 정구는 죽임을 당한다. 그리고 그 조직에게 납친 당한 춘화.

딩은 춘화가 보이지 않자 수소문하여 조직을 찾아가고 혼자서 러시아 마피아와 삼합회를 상대하게 된다.

네이버영화 제공
네이버영화 제공

중국판 아저씨라고 불리는 이 영화는 홍금보의 맨손 액션이 큰 특징이다.

그는 맨솝으로 관절을 꺽어 상대를 제압하는 무술을 사용하는데 빠르게 리듬감으로 관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하지만 조금씩 시체들이 토막난 모습들이 보여져 잔인한 장면도 포함됐다.

홍금보라는 배우의 액션의 무게감은 매우 컸다. 육중한 몸에서 전해져 오는 무게감이 더욱 전해져온다.

액션영화 ‘홍금보의 보디가드’는 중국에서 2016년에 개봉했다. 국내에서는 VOD로 만날 수 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