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모유유산균 효능, 락토바실러스bnr17 대장암 예방+ 다이어트에 효과적…부작용은 무엇?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3.29 01:3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모유유산균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달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혈당 감소 돕고 대장암 예방하는 ‘모유 유산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모유유산균’은 여성의 모유에서 추출된 유산균으로 태아 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모유 유산균의 대표적인 것은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로 알려졌으며 대장암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의 경우 비만 억제와 체지방 분해 등에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특히 모유유산균은 장 점막 기능 향상과 혈액 염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산균 등의 미생물은 ‘제 2의 유전자’라고 불리며 특히 대장에서 미생물이 많이 서식하고 있다.

때문에 의학계에서 마이크로바이옴에 주목하고 있다고.

‘내 몸 사용설명서’ 캡처

한편 모유 유산균의 경우 요구르트나 샐러드로 섭취할 수 있다.

요구르트 등과 함께 모유 유산균을 섭취할 시에는 유산균이 풍부해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식이섬유 먹잇감으로 하고 있는 모유 유산균을 더욱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유 유산균 섭취시 주의사항은 무엇일까.

많은 양을 복용할 시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때문에 제품 자체의 권장량을 확인해야한다.

또한 60 도 이상의 물과 섭취할 경우 균이 죽을 수 있어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