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F9, 日 새앨범 오리콘∙타워레코드 최고 성적 속 프로모션 완료…‘글로벌 활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SF9(에스에프나인, 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이 일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자랑해 눈길을 끈다. 

지난 20일 일본에서 두 번째 정규앨범 ‘일루미네이트(ILLUMINATE)’를 발매한 SF9은 21일 아이치, 22일 후쿠오카, 23일 도쿄, 24일 오사카 등지에서 앨범 출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월 발표한 ‘예뻐지지 마’ 국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SF9은 ‘예뻐지지 마’ 일본어 버전이 수록된 이번 정규앨범으로 오리콘 일간 차트 발매 3일차인 지난 23일 기준 2위를 유지하고 있고, 타워레코드 종합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로 데뷔 이래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SF9 / FNC엔터테인먼트

약 5개월만에 일본에서 새 앨범을 발표한 SF9에 대한 현지 반응은 뜨거웠다. 이들은 2017년 일본 데뷔 후 약 2년간 항상 이전 앨범을 뛰어 넘는 좋은 성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특히 이번 활동을 앞두고 로운, 찬희 등 멤버들의 한국 드라마 출연이 일본 현지에서도 인기를 끌며 새로운 드라마 팬 층까지 끌어들였다. 일본 앨범 발매를 기념해 발매일에 진행한 앨범 출시 이벤트 현장에서 평일 낮 행사임에도 수많은 인파가 몰려 SF9의 상승세를 확인했을 뿐 아니라, 기존 K팝 아이돌의 팬 층인 10대, 20대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몰려 새로운 팬 층의 유입을 확인했다.

SF9에 대한 현지 관계자들의 기대감도 상당하다. 한 레코드회사 관계자는 "일본 싱글 및 앨범을 출시할 때마다 그 노래와 댄스의 퀄리티가 상승하는 것을 본다. 언제나 기대이상을 준비해 오기 때문에, 차기작 발매가 매우 기대되는 훌륭한 그룹이다”라고 높게 평가했다. 또 다른 음반유통관련 관계자는 “기존 팬 층이 확고하면서도 신규 팬 층의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고있는 것은 틀림없다. 조만간 크게 뛰어오를 것이 분명한 팀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차세대 유망그룹의 선두주자로 평가했다.

이 여세를 몰아 SF9은 다양한 현지 프로모션으로 차세대 한류 아이돌의 입지를 다진다. SF9의 새 앨범 이미지가 트럭 전면에 래핑된 대형 광고 트럭이 일본의 번화가인 시부야∙하라주쿠∙오모테산도 방면으로 운행하며 새 앨범을 알리고 있다. 또한 일본의 주요 레코드 판매점에서는 프로모션 기간 내내 입구의 1층 로비, 5층 K팝 전용판매공간까지 SF9으로 도배가 되어 있는 등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SF9의 일본 팬들 / FNC엔터테인먼트
SF9의 일본 팬들 / FNC엔터테인먼트

일본 활동에 돌입한 SF9은 앨범 프로모션에 이어 투어를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4월 2일 도쿄를 시작으로 4일 나고야, 5일 오사카에서 봄 투어 ‘ILLUMINATE’를 진행한다. 

일본 투어를 마친 후에는 4월 19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를 시작으로 뉴욕∙애틀란타∙로스앤젤레스, 러시아 모스크바, 폴란드 바르샤바, 독일 베를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프랑스 파리, 영국 런던 등 미국과 유럽 총 10개 도시에서도 미주ㆍ유럽 투어 ‘2019 SF9 USAㆍEUROPE LIVE TOUR [UNLIMITED]’를 개최하며 글로벌 활약을 펼친다.

한국을 넘어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로 뻗어나가는 SF9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