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잼라이브, 27일 수요일 오늘의 힌트 공개… 바닐라가 이렇게 생겼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가 공개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7일 수요일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바닐라가 이렇게 생겼어!?’이다.

힌트 공개 후 네티즌들은 바닐라 사진과 연관된 퀴즈가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속명의 Vanilla는 스페인어 ‘vainilla(작은 콩)’의 뜻으로 본 식물의 과실의 형태에서 유래됐다.

바닐라는 난과의 덩굴 다육성 식물로 15m까지 자란다. 잎의 길이는 20cm로 타원형이며 육질로 되었으며 줄기의 마디에서 어긋나게 붙는다.

액생하는 화경은 길이 약 5cm로, 다수의 꽃이 총상으로 달린다. 꽃은 하나씩 천천히 피며 직경이 약 6cm로 황록색이다. 과실은 삭과로 약 15cm 정도이며 속에 검고 작은 종자가 들어 있다.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열매, 씨앗 부위가 이용되며 요리, 화장품, 향수 등에 사용된다.

방향이 있는 꽃은 시든 후에 황색의 가늘고 긴 꼬투리가 아래로 늘어진다. 

독특한 향기는 꼬투리를 수확한 후 발효와 건조를 반복한 후에 향을 발휘한다.

덜 익은 노란 바닐라 꼬투리는 향이 없으므로, 달게 하여 말리는 것을 반복하여 절인다. 푸딩, 소스, 아이스크림, 사탕, 술의 향미(香味)로서 가치가 있기 때문에 바닐라 꼬투리는 우려낸 뒤에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상업용 음식은 더 싼 대용물로 사용하기 때문에 조잡한 맛과 불쾌한 뒷맛이 난다.

바닐라는 소화제 또는 흥분제이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면 염증을 일으키거나 흥분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질 좋은 추출물은 알코올에 담근 꼬투리에서 만들어지며 요리, 화장품, 향수에 사용된다. 

힌트와 관련된 문제는 밤 9시에 방송되는 잼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퀴즈쇼의 총 상금은 오백만 원이다.

잼라이브 퀴즈쇼는 매주 월~목요일 오후 9시, 금요일 오후 8시 30분, 토, 일, 공휴일 오후 2시, 9시 진행된다.

잼라이브는 당일 출제되는 퀴즈의 힌트를 제공하며 퀴즈 종료 후 새로운 힌트가 업데이트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