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콜레스테롤 조절 효과에 탁월…‘구토 및 위경련의 부작용 발생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국다원 기자) 연일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인 ‘크릴오일’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27일 인터넷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크릴오일’의 부작용이 올라 눈길을 끈다.

이에 지난 22일 MBC ‘기분 좋은 날’에서는 ‘크릴오일’에 대해 소개가 됐다.

‘크릴오일’이란 남극해에서 주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오메가3가 풍부한 ‘크릴오일’은 혈고나 벽을 망가뜨려 심근경색 등을 일으키는 중성지방을 ‘크릴오일’ 속에 있는 ‘인지질’ 성분이 배출을 시킨다. 그렇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최근 발표된 인증된 논문 7편을 조사한 결과 ‘크릴오일’이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LDL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올리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MBC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MBC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체중 감량시 중요한 것은 몸무게 감소와 함께 체지방 감소이다. 이때 ‘크릴오일’을 섭취 시 그 속에 있는 불포화지방산 ‘인지질’이 쌓인 지방을 녹여주고 배출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방을 녹이는 지방’ 또는 ‘지방 잡는 지방’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즉 착한 지방 역할을 한다.

‘크릴오일’ 속에 있는 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은 친수성+친지질성을 다 갖추고 있어 세포 안과 밖에서 작용해 몸속 지방과 혈관 찌꺼기를 씻어낸다.

그러나 ‘크릴오일’을 과다 섭취할 시 혈액이 응고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위경련,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갑각류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엔 섭취를 지양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