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엄지의 제왕’ 봄철 피부 관리법, 처진피부 탱탱-미세먼지 걱정 끝…채연 ‘동안피부 관리 비법’-우현증 ‘광명리프팅 팩’‘녹두팥팩’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3.27 00:0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엄지의 제왕’에서 '처진 피부 되살리고 탱탱하게 사는법'이 나왔다. 
 
26일 MBN 에서 방송된 ‘엄지의 제왕’ 에서 MC 김승현, 강수정 진행으로  '처진 피부 되살리고 탱탱하게 사는법'을 공개했다. 

 

MBN‘엄지의 제왕’방송캡처
MBN‘엄지의 제왕’방송캡처

 
나이가 들수록 처지는 피부와 늘어나는 주름,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과도 직결된다고 한다.
 
요즘 같은 봄은 외출이 많아지는 만큼 피부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하는 시기이다.
 
피부 위험 요소는 한 두가지가 아닌데 최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도 피부에 좋지 않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피부는 25세 이후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관리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했다.
 
‘엄지의 제왕’ 에서는 봄철 자외선과 미세먼지, 꽃가루 등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건강한 피부관리법에 대해 살펴봤다.
 
패널로 나온 방송인 현영은 “다른 주름은 몰라도 눈밑 주름은 애교주름이 아닌가”라고 질문했다. 
 
그러자 성형외과 조주원 전문의는 “특히 눈가는 표정근육에 둘러싸인 탓에 노화가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뼈를 포함한 모든 조직의 질량이 줄어들고 뼈 위에 걸쳐 있는 근육이나 인대, 지방, 피부가 아래쪽으로 늘어지면서 또렷했던 눈매가 흐트러지고 눈이 작아진다. 안와격막이 눈 밑이 튀어나오는 것도 피부노화다”라고 설명했다. 
 
먼저 한림대 피부과 김혜원 교수는 피부 노화는 탄력섬유에 달렸다고 밝혔다.
 
김혜원 교수는 “콜라겐, 히알루론산 아래에 탄력섬유가 있는데 이게 무너지면 주름이 생긴다”고 말했다. 
 
이어 “탄력섬유가 부서지는 것을 최대한 늦추는 비법은 파괴의 큰 원인은 자외선이라고 하면서 자외선 차단제를 제대로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박미경 한의사는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멜라닌이 많이 생기면서 얼굴 곳곳에 거뭇거뭇한 검버섯이 생겨난다. 이때 검버섯의 경계가 불분명하거나 색의 변화가 있으면 피부암을 의심해 봐야한다. 검버섯이 갑자기 퍼지는 것은 위암, 유방암, 대장암의 전조증상일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연예계 대표 동안 가수 채연은 피부를 피부과에서 체크해 본 결과  42세인 그의 피부 나이는 20대 중반이라고 나왔다. 
 
채연은 동안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했는데 “이동을 하면서 하루에 물을 1.5L이상을 마시고 미스트에 스킨을 담아서 미스트처럼 뿌린다”고 했다.
 
이어 채연은 스킨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에 3번 덧바르고 수분크림과 스킨을 5:1비율로 섞어서 3번을 덧발랐다.
 
대한민국 톱스타 임수정, 고소영, 고현정의 피부를 책임지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의 '광명 리프팅팩'을 공개했다.
 
우현증 아티스트는 광명 리프팅 팩 재료로 올리브유, 스킨, 수분크림, 화장솜, 접착형 압박붕대를 준비했다. 
 
우현증이 화장솜을 올리브유에 적시고 스킨과 수분크림을 5:1비율로 섞어서 얼굴 주름부위에 붙이고 접착형 압박밴드로 턱을 올려서 귀에 걸고 15분을 두었다가 압박밴드를 떼자 10도가 넘는 각도 차이로 브이라인 생겼다. 

 

MBN‘엄지의 제왕’방송캡처
MBN‘엄지의 제왕’방송캡처

 
또 피부 노화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풀었는데 조주원 성형외과 전문의는 “보톡스가 비싸다고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라”고 답했다.
 
피부과 김혜원 교수는 리프팅 제품이 효과가 있는지 질문에 “탄력크림은 효과가 있다”는 답변을 했다. 
 
고정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LED 리프팅 마스크의 효과에 대해 “메인 치료와 함께 했을 때 효과 높여주는 보조적인 수단이다”라고 답했다. 
 
한방부인과 이진무 교수는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는 한방 홈케어를 공개했는데 “관료혈과 지창혈을 누르면 피부노화를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  피부 건강은 물론 미백에도 효과적인 녹두팥팩 제조법을 공개했는데 “녹두 분말 한 숟가락, 팥 분말 세숟가락, 꿀 한 숟가락, 우유 여섯 숟가락을 섞어준 후 거즈를 올려 팩을 하면 기미를 없애는데 좋다”고 전했다. 
 
MBN 방송‘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