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희진 부모살해 사건 용의자’ 김다운, 오늘 검찰 송치…그것이 알고 싶다(그알)도 추적 중인 사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이희진(33·수감 중) 씨 부모살해'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26일 수사를 마무리하고 주범격 피의자인 김다운(34) 씨를 검찰에 넘긴다.
 
신원 공개된 이희진 부모살해 피의자 김다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강도살인 등 혐의로 김 씨를 이날 오후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구속 송치한다.
 
지난 25일 경찰이 신상공개위원회를 통해 김 씨의 신원 공개를 결정함에 따라, 김 씨의 얼굴은 이날 송치 도중 처음 언론에 공개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김 씨는 지난달 25일 중국 동포인 A(33) 씨 등 3명을 고용해 경기 안양시 소재 이 씨 부모 아파트에서 이 씨의 아버지(62)와 어머니(58)를 살해하고, 5억원이 든 돈 가방을 강탈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이 씨 부모의 시신을 각각 냉장고와 장롱에 유기한 뒤 이튿날 오전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 씨 아버지의 시신이 든 냉장고를 평택의 창고로 옮기고, 범행 현장을 빠져나간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6일 이 씨의 동생으로부터 피해자들에 대한 실종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같은 날 이 씨 부모의 집에서 이 씨 어머니의 시신을 발견, 실종 사건을 살인사건으로 전환하고 수사에 나섰다.
 
이어 다음 날인 17일 수원의 한 편의점에서 김 씨를 검거한 뒤 범행 동기 등에 대해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서 나오는 이희진 부모살해 피의자/<br>'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33) 씨의 부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nbsp; 피의자 김모(34) 씨가 20일<br>​​​​​​​ 오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출석을 위해 경기도 안양동안경찰서에서 나오고 있다 / 연합뉴스<br>
경찰서 나오는 이희진 부모살해 피의자/<br>'청담동 주식 부자' 이희진(33) 씨의 부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nbsp; 피의자 김모(34) 씨가 20일<br> 오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 출석을 위해 경기도 안양동안경찰서에서 나오고 있다 / 연합뉴스<br>

 
김 씨는 지난해 4월 이 씨의 불법 주식거래와 투자유치 등으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의 인터넷 카페모임 관계자를 만나 이 씨 주변에 대한 정보를 캐내려 하는 등 이번 범행을 1년 가까이 준비한 것으로 조사됐다.
 
김 씨는 살인은 달아난 공범들이 한 짓이라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지만, 경찰은 그가 강도살인 범행 전반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긴 것으로 보고 있다.
 
A 씨 등 공범들은 범행 당일 중국 칭다오로 출국해 경찰은 인터폴에 이들에 대한 적색수배를 요청, 중국 공안이 검거하면 국내로 송환해 수사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이날 오후 2시 안양동안경찰서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수사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다.
 
최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그알)은 공식 트위터에 제보 독려 메시지를 게재했다.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지난 2월 25일 경, 이른바 ‘청담동 주식부자’로 알려진 이희진 씨 부모피살사건에 관해 알고 계신 분들, 혹은 이희진씨와 그의 부모들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02-2113-5500
sbs21135500@gmail.com

카카오톡플러스친구 : 그것이알고싶다
 
과연 ‘그알’에 사건의 실마리를 알려 줄 제보자가 나타날지, ‘이희진 부모 살해 사건’의 실체적인 진실이 드러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