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벨’ 김지훈, 악역 소화 후 종영소감 “살 떨리는 이미지 변신 제대로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바벨’ 속 미스터리의 핵심이자 악마적인 악역으로 이미지 변신에 제대로 성공한 배우 김지훈이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며 행복한 종영 소감을 남겼다.

김지훈은 24일 TV CHOSUN ‘바벨’ 종영과 함께 소속사 빅픽처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특별출연으로 악역 태민호를 소화한 소감을 전했다.

그는 “’바벨’을 촬영하면서 이야기가 워낙 흥미진진해, 연기하는 사람도 다음 대본이 기다려졌다”며 “덕분에 태민호가 출연 장면이 많지 않았음에도 과분한 사랑을 받아서 보람찼다. 앞으로도 ‘바벨’처럼 흥미로운 작품을 만나고 싶다”고 희망사항을 밝혔다. 

평소 선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악역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됐던 김지훈은 ‘바벨’을 통해서 겉과 속이 딴판인 ‘소름 악역’을 맡아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겉보기에는 누구에게나 다정한 ‘완벽남’이지만 사실 악마적인 본성을 가진 태민호 캐릭터는 드라마 첫머리부터 의문의 살인사건으로 사망하며 주로 회상으로 등장했음에도, 시청자들의 강렬한 몰입을 이끌었다.

‘바벨’의 초반 화제성을 이끄는 데 큰 공헌을 한 김지훈은 새로운 모습으로 차기작에 대한 관심 또한 불러일으키고 있다.

김지훈 / 빅픽처엔터테인먼트
김지훈 / 빅픽처엔터테인먼트

‘소름 악역’ 태민호가 지금까지 해 본 적 없는 역할이었기에 더욱 흥미가 갔다는 김지훈은 “앞으로도 틀에 박힌 역할이 아닌, 어떤 역할이든 도전해 보고 싶다. 특히 남성적이고 캐릭터가 강한 역할도 좋을 것 같다”며 또 다른 변신에 대한 욕심을 내비쳤다.

한편, 주말 심야 시간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던 ‘바벨’이 남긴 것들을 짚어봤다. 

#배우들의 호연으로 더욱더 빛났던 살아 숨 쉬는 캐릭터 열전

시작 전부터 믿고 보는 배우들의 조합으로 화제였던 ‘바벨’은 미친 연기력과 함께 제 옷을 입을 듯한 캐릭터들의 향연이 단연 압권을 이뤘다. 박시후는 복수와 사랑을 두고 번뇌하다 끝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게 된 열혈 검사 차우혁 역을 완벽하게 그려내며 ‘격정 멜로 장인’이라는 수식어를 얻게 됐다. 한정원 역 장희진은 사건의 주요 인물이 지닌 미스터리함과 절절한 사랑의 감정을 밀도 있게 담아내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혔다는 호평을 받았다. 신현숙 역 김해숙은 ‘연기 본좌’답게 오직 아들을 위해 악행을 서슴지 않는 빗나간 모성애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찬사를 받았다. 또한 김지훈은 욕망이 만들어낸 야누스 태민호 역을 임팩트 있게 소화하며 성공적인 악역 변신을 이뤘고, 태유라 역 장신영은 외사랑을 향한 어긋난 마음이 흑화로 번져가는 한 여자의 복잡다단한 감정을 토해냈다. 비극적 결말을 맞이했던 태수호 역 송재희와 나영은 역 임정은은 캐릭터와 200% 싱크로율로 ‘인생 캐릭터’를 얻으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웰메이드 ‘미스터리 격정 멜로’ 탄생

거대 재벌가에서 촉발된 헬기 추락 사건과 살인 사건으로 대장정의 막을 열었던 ‘바벨’은 거대한 스케일과 파격美가 더해지면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과거와 현실이 교차하면서 이뤄지는 캐릭터들의 관계성과 범인을 예측할 수 없는 밀도 높은 미스터리 사건은 ‘추리 본능’을 가동하게 만들었고, 차우혁과 한정원의 절절한 멜로 속 검사와 살인 용의자로 마주하게 된 비극은 주말 심야 안방극장 시청자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여기에 차우혁의 일생일대 염원인 ‘복수’가 더해져 쫀쫀한 전개를 이어갔다. ‘바벨’을 통해 드라마에 처음 도전했던 권순원, 박상욱 작가의 치밀한 구성력과 ‘각시탈’, ‘화랑’, ‘최고다 이순신’ 등 대작 드라마의 거장 윤성식 감독의 디테일한 연출력이 완벽한 조화를 그려내며 ‘미스터리 격정 멜로’ 장르의 웰메이드를 이뤄냈다.

#재벌가의 추악한 민낯으로 비추어 본 ‘권선징악’

‘바벨’은 살인과 암투 속에 드러나는 재벌가의 탐욕스러운 민낯을 그려내며, 최고에 오르기 위해 욕망 앞에서 한없이 ‘악’해지는 인간들을 투영해 보였다. 차우혁은 일체의 죄의식 없이 끝까지 추악함을 드러내는 신현숙과 마주하게 되자 모든 사건이 일어나기 전 태수호가 이미 거산의 후계자로 정해져 있었다는 진실을 털어놓으며, 신현숙의 욕망 때문에 인생과 거산이 파멸하게 된 것이라고 일갈하며 복수의 칼날에 쐐기를 박았다. 지금껏 지켜온 신념과 삶의 의지가 한순간에 무너지는 처절함에 사로잡힌 신현숙의 모습이 이어지면서, 통쾌한 ‘권선징악’의 결말이 펼쳐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