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합성 의혹 부른 ‘황금볏과일박쥐’, 사진 진위 여부는?…“사람이 분장한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되고 있는 ‘황금볏과일박쥐’ 사진의 진위 여부가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집에 왔더니 배트맨이 있었다”는 제목과 함께 사람만 한 대형 박쥐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 속 박쥐는 마치 사람 같은 얼굴을 한채 커다란 몸집으로 처마 밑에 매달려 있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너무 무섭다”, “사람 합성한 거 아님?”, “실제로 보면 기절할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황금볏과일박쥐(Acerodon jubatus)는 큰박쥐과에 속하는 박쥐의 일종으로 실제 존재한다.

황금볏과일박쥐 / 온라인 커뮤니티
황금볏과일박쥐 / 온라인 커뮤니티

희귀종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의 하나이다. 멸종위기종으로 밀렵과 숲 파괴때문에 현재 멸종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 숲에서 서식하는 필리핀의 토착종이다.

몸무게는 최대 1.2kg, 날개폭은 1.7m에 달한다. 다른 큰박쥐류처럼, 사람에게 비적대적이며 과일을 먹는 과식성 박쥐이다.

비록 사람에게 적대적이지 않지만, 전문적인 훈련이나 예방 백신없이 박쥐를 잡는 것은 일부가 치명적인 질병을 옮기기때문에 위험하다. 

황금볏과일박쥐 / 온라인 커뮤니티
황금볏과일박쥐 / 온라인 커뮤니티

황금볏과일박쥐의 이름은 검은 몸과 강렬하게 대비되는 머리 주변의 황금색 털에서 유래했다. 다른 모든 과일박쥐처럼 꼬리가 없다. 유사한 크기의 박쥐는 왕박쥐속의 일부 종들 뿐이다.

최근 탐사에서 황금볏과일박쥐는 보홀과 보라카이 섬, 세부, 레이테 섬, 루손 섬, 민다나오, 민도로 섬, 네그로스 섬 그리고 폴릴로 섬에서 말레이날여우박쥐와 함께 둥지 생활을 하는 모습이 발견됐다.

황금볏과일박쥐는 필리핀의 숲에 제한적으로 분포하며, 대부분 해수면부터 해발 1100m 사이에서 발견된다.

이들은 사람이 살지 않는 곳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05년 연구에 의하면 사람이 살고 있는 지역에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