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V.O.S 최현준, 엑소(EXO)와의 녹음 비하인드 공개 “백현, 보컬 욕심 많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V.O.S 최현준이 엑소(EXO) 백현과의 녹음 비하인드를 전했다.

24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서는 그룹 V.O.S 최현준이 출연해 작곡·작사가로서 아이돌과 함께 작업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놨다.

최현준은 가수 활동뿐만 아니라 우주소녀 ‘비밀이야’, 카라 ‘CUPID’, 에이프릴 ‘팅커벨’, 여자친구 ‘사랑별’, 엑소 ‘Lucky’, 비투비 ‘Complete’ 등 인기 아이돌들의 노래를 작업한 작곡·작사가로 활약 중이다. 

최현준은 발라드 가수이면서 아이돌 노래를 작업하게 된 계기에 관해 “힙합을 좋아하는데 아이돌은 그런 장르도 녹여내다 보니 관심을 갖게 됐다”며 “이제는 발라드 곡을 만들기 힘들 정도”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최현준은 자신이 만든 V.O.S 곡보다 아이돌 곡에 대한 대중 반응이 더 신경 쓰인다는 솔직한 답변도 내놨다. 그는 “발라드 가수다 보니 곡이 루즈하다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작곡을 시작한 초반에는 아이돌에게 곡을 줄 때 V.O.S 최현준임을 안 밝힌 적도 있다. 그래서 내가 만든 아이돌 곡에 대한 대중 반응도 더 신경 쓰이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

최현준은 작업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린 곡으로 ‘비밀이야’를 꼽으면서 “원래는 아이돌 댄스곡이 아니었다”며 “(원래 곡에) 좋지 않은 피드백을 받고 낙심하던 차에 우주소녀 측에서 관심을 보여서 소녀 감성 댄스곡으로 대대적인 편곡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현준은 엑소 ‘Lucky’에 관해선 “(엑소의) 백현 씨가 발성부터 보컬에 욕심이 굉장히 많았고 노래도 잘해서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본인이 만든 곡 중 가장 많이 들은 곡으로는 ‘아이돌 라디오’ DJ 비투비 정일훈이 속한 비투비의 ‘Complete’를 꼽았다. 최현준은 “노래의 반주인 아카펠라를 혼자 녹음해서 기억에 남고 그 느낌을 간직하고 싶어서 많이 들었다”며 “정일훈의 랩이 너무 좋았다”고 덧붙여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끝으로 최현준은 “아이돌을 준비하거나 하고 있는 이들의 노력을 많이 느끼는데 쉽게 되는 게 아니다. 퍼포먼스 그룹들이 한국 가요계를 짊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MBC 라디오의 아이돌 전문 프로그램 ‘아이돌 라디오’는 밤 12시 5분~1시(주말·공휴일 밤 12~1시) MBC 표준 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평일 밤 9~10시엔 네이버 브이라이브 애플리케이션(V앱)에서 방송 전 보이는 라디오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