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혈관 지방 사냥꾼+다이어트에도 효과적…“하지만 부작용도 있다”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3.25 11:5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크릴오일의 효능이공개돼 눈길을 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에는 지방을 녹이는 지방 크릴오일이 소개됐다.

이날 가정의학과 전문의 조애경은 지방을 빼주는 데 도움이 좋다며 크릴오일을 추천했다.

크릴오일은 새우로 오해하기 쉽지만 청정지역인 남극해 주변에 사는플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로 만든 오일이다.

먹이사슬 가장 아래에 위치한 크릴로 만든 이 오일은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 노출이 적어 미래식량으로 각광받고 있다. 

크릴오일은 붉은색을 띠고 있다. 이는 크릴오일에 함유된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이다.

아스타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비타민 C의 6,000배, 비타 E의 550배를 자랑한다.

MBC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MBC ‘기분 좋은 날’ 방송 캡처

그뿐만이 아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은 혈관 속 지방을 배출시켜 혈관건광에도 좋다.

중성지방이 쌓여 혈관 벽을 망가뜨리면 심근경색이나 중픙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크릴오일로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최근 발표된 SCI 논문 7편 조사 결과 크릴오일은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리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부종현상 및 혈액 응고 장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전문의들은 혈액 응고 억제제 등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주치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한편, MBC ‘기분 좋은 날’은 화려함 뒤에 숨겨진 스타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이색 명소에서 펼쳐지는 스타들의 특별한 체험. 그리고 유쾌한 강의, 기분 좋은 정보! 웃음과 눈물이 함께하는 명강의와 생활에 유익한 다양한 정보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평일 오전 9시 45분 방송.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