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해물순두부찌개-콩나물무침, 이재훈 셰프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해물순두부찌개, 콩나물무침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26일(화)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이재훈 셰프의 해물순두부찌개와 콩나물무침’ 편으로 꾸며진다.

이재훈 셰프는 이탈리아 ICIF 요리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한 레스토랑의 대표로 있으며, 지난해 3월 저서 ‘그 남자의 요리’를 냈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해물순두부찌개 만드는 법>

▶ 주재료 : 순두부(130g), 대하(160g), 바지락(100g), 오징어(140g), 양파(120g), 대파(45g), 애호박(120g), 청양고추(10g), 달걀(1개), 물(2½컵)

▶ 양념 : 고추기름(2T), 간장(1½T), 설탕(2T),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까나리액젓(1T), 고춧가루(1T), 다진 마늘(1T)

먼저 애호박(120g)은 반달 모양으로 편 썰고 양파(120g)는 채 썬다.

대파(45g)는 송송 썰고 청양고추(10g)는 어슷 썰고, 대하(160g)는 등 부분을 반으로 갈라 내장을 제거하고 오징어(140g)는 다리, 몸통을 먹기 좋게 썬다.

냄비에 고추기름(2T)을 두르고 고춧가루(1T)를 넣어 중·약불에 볶은 뒤 다진 마늘(1T), 채 썬 양파, 송송 썬 대파를 넣어 한 번 더 볶는다.

해물 순두부찌개는 매콤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고추기름이 없을 땐 식용유에 고춧가루를 넣고 살짝 볶아 고추기름을 만들어준다.

향채소의 향이 올라오면 물(2½컵), 손질한 애호박, 오징어, 대하, 바지락(100g), 간장(1½T), 설탕(2T), 까나리액젓(1T), 순두부(130g)를 넣어 센 불에 끓인다. 기호에 따라 바지락 대신 홍합을 넣어도 맛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달걀(1개), 어슷 썬 청양고추,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를 넣고 한 번 더 끓인 뒤 거품을 걷어낸다.

그릇에 먹기 좋게 담으면 해물순두부찌개가 완성된다.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 주재료 : 콩나물(300g), 어슷 썬 청양고추(5g), 소금(약간), 깨소금(약간)

▶ 양념 : 꿀(1T), 간장(2T), 다진 마늘(1T), 다진 대파(1T), 소금(약간), 깨소금(1T), 참기름(2T), 고춧가루(½T)

먼저 끓는 물에 콩나물(300g), 소금(약간)을 넣어 콩나물을 1분 정도 데친다.

콩나물을 데칠 때 데치는 물이 너무 많으면 콩나물의 숨이 쉽게 죽고 수분이 빠진다. 이때 물을 적당히 넣어주면 콩나물의 맛이 빠지지 않는다.

콩나물은 끓는 물에 너무 오랫동안 데치면 씹는 식감이 사라진다. 콩나물을 데칠 땐 콩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뚜껑을 처음부터 열거나 덮고 익혀준다.

데친 콩나물은 찬물에 담가 한 김 식힌 뒤 물기를 제거한다.

꿀(1T), 간장(2T), 참기름(2T), 다진 마늘(1T), 다진 대파(1T), 고춧가루(½T), 소금(약간), 깨소금(1T)을 고루 섞어 양념을 만든다.

데친 콩나물에 양념을 넣고 고루 무치고 접시에 담은 뒤 깨소금(약간)을 뿌린다.

어슷 썬 청양고추(5g)를 올리면 콩나물무침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