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full리뷰] 영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재탄생한 첫 번째 스타워즈…사전예매율 1위 기록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승주 기자) 틀을 깬 도전적인 시도로 호평을 얻은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기존의 ‘스타워즈’ 시리즈와의 큰 차별점을 두고 새로운 스토리로 진행됐기 때문에 도전적인 시도가 가능했던 부분이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가 지금까지 ‘스타워즈’ 시리즈와의 가장 큰 차별점을 가지는 부분은 바로 새로운 주인공들의 등장으로 온전히 다른 스토리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스타워즈’ 시리즈가 1977년 첫 선을 보인 이래 2014년까지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를 중심으로 진행됐던 판에 예전 작품을 보지 못한 관객들에게는 ‘스타워즈’ 시리즈가 부담감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이번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새로운 주인공을 중심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이며 기존 관객들은 물론, 처음 ‘스타워즈’를 만나는 관객들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첫 번째 스타워즈이다.

주인공 진(펠리시티 존스)의 탄생부터 불가능한 미션에 도전하는 팀 ‘로그 원’의 반란까지 기존 시리즈와 전혀 다른 한 편의 스토리로 완결되는 작품이란 점에서 관객들의 흥미를 고조시킨다. 특히 시리즈 특유의 우주 공간 액션 씬에서 확장된 리얼한 지상 전투 액션으로 보다 넓은 관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액션 블록버스터로의 변신을 꾀했다.

이러한 ‘스타워즈’의 도전적인 시도에 부응하듯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기존 시리즈의 상징적인 아이콘에서 벗어나 새롭게 시도되는 ‘스타워즈’임에도 온라인 최대 티켓 판매사이트 판당고에서 사전 예매를 오픈하자마자 올해 최고의 예매율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이어 역대 북미 사전 예매 오픈 첫날 기준으로 가장 높은 예매율을 기록했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지금까지의 시리즈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초대형 지상 전투전은 물론 지상과 해변에서 펼쳐지는 거대한 전쟁 씬을 선보인다. 또한 강력한 무기를 가지고 거리를 전진하는 스톰트루퍼의 변화는 우주 공간뿐 아니라 현실감 넘치는 육상전으로 무대를 넓혀 이전과는 크게 달라진 액션 블록버스터로서의 위용을 선보인다.

이번 영화로 첫 등장하는 데스트루퍼는 올 블랙 디자인으로 더욱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빠른 스피드와 강력한 파괴력으로 스펙타클한 지상 추격전을 선보인다. 유능한 정보 요원 카시안으로 분한 디에고 루나는 영화 속 액션 스타일에 대해 “도전적인 작업이다, 하루는 감성적 장면을 촬영하는데, 다음 날은 스톰트루퍼를 날려버리기도 했다, 여러 가지를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해 새로운 스타워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거대한 지상 전투 액션은 핸드헬드 기법을 도입해 대형 폭발씬을 초근접 촬영하면서 역동성 넘치는 액션 블록버스터로서의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액션 블록버스터로서의 ‘스타워즈’를 탄생시키기 위해 제작진이 가장 염두에 둔 것은 바로 영화를 총 지휘할 감독이었다. 장르에 초점을 맞춰 감독을 찾던 제작진에게 핸드헬드 기법을 활용하여 액션감 넘치는 사실적 촬영에 능통한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적임자였다.

이에 제작진은 “가렛 에드워즈는 ‘스타워즈’와 독특한 조합을 가진 감독이다, ‘스타워즈’의 팬인 만큼 영화의 세계관과 캐릭터에 대한 정서적 이해를 가지고 있으면서 모든 연령대에 어필하는 연출 감각과 테마가 있는 스토리텔링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며 그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스타워즈’ 시리즈 처음으로 핸드헬드 카메라를 도입한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이 영화는 기존의 ‘스타워즈’ 월드에 벗어나서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에게 엄청난 기회였기 때문에 이전 시리즈와는 매우 다르면서도 리얼한 감각을 최대한 살리고 싶었다”라고 자신의 연출을 설명해 액션 블록버스터로 변신한 ‘스타워즈’를 기대하게 만든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가 선보이는 새로운 ‘스타워즈’ 스토리는 새로운 주인공 진(펠리시티 존스)으로 시작된다.

아버지가 적의 대량 살상 무기인 데스 스타의 개발에 긴밀하게 참여했던 과거 때문에 반군에 의해 데스 스타와 관련된 비밀을 캐내는 임무를 맡게 된다.

진과 그녀를 중심으로 뭉친 카시안, 치루트, 베이즈 등 최강의 군단으로 뭉친 ‘로그 원’팀은 실패 확률 97.6%에 달하는 성공이 불가능한 미션을 완수해야만 한다.

하지만 실패 확률이 97.6% 에 달했던터라 데스 스타가 쏜 슈퍼레이저는 크레닉이 쓰러져있던 송신탑을 파괴하면서 해상에 내리꽂혀 지각을 뒤집기 시작한다.

데이터 송신을 끝내고 해안가로 향한 진과 안도르는 서로 손을 잡고, 수평선에서부터 밀려오는 화염폭풍을 담담히 맞이한다.

이것으로 로그 원 특전대는 전원 전멸한다.

이번 영화로 첫 등장하는 주인공 진에 대해 감독은 “진은 보는 이로 하여금 사랑스럽다거나 귀엽다라는 감정보다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캐릭터다.”라고 설명한다. ‘스타워즈’의 포스 대신 강인한 의지를 지닌 여성 캐릭터인 진은 어릴 적 아버지가 제국군의 손에 당하는 모습을 목격한 후 트라우마에 시달리며 아버지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미션에 가담하는 설정으로 감성적인 내면을 지니고 있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한다.

이러한 진을 중심으로 뭉친 ‘로그 원’ 팀의 존재감도 이전 시리즈와는 확고한 차별점으로 선보여진다. 특히 진과 반란군의 유능한 정보 요원 카시안 안도르(디에고 루나)를 비롯해, 스톰트루퍼와 대면하게 되는 세계적인 액션 배우 견자단의 무술실력이 더해져 이전 ‘스타워즈’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액션 스타일을 선보인다.

쿵푸부터 태권도까지 다양한 무술을 섭렵한 액션 마스터 견자단이 두 눈이 멀었지만 탁월한 무술 실력을 지닌 ‘치루트’를 연기해 액션의 리얼함을 더하고 있기 때문.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주인공 진 어소를 연기한 펠리시티 존스는 ‘노팅 힐’ 줄리아 로버츠, ‘어바웃 타임’ 레이첼 맥아담스에 이어 2014년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을 통해 워킹 타이틀의 히로인으로 낙점되는가 하면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연기력을 입증 받았다.

이어 ‘인페르노’에서 톰 행크스의 파트너인 미스터리한 의사로 지적인 매력을 선보인 그녀는 일찍부터 성숙함을 뽐내며 TV영화 ‘보물 찾기’의 첫 번째 시즌에 키이라 나이틀리와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이번 영화를 통해서는 ‘로그 원’팀을 이끌며 거대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데스 스타’를 둘러싼 비밀을 파헤치는 강인한 여전사로 분했다.

진을 연기한 펠리시티 존스는 “진은 강하면서도 약한 면을 지니고 있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엽문’시리즈로 전 세계 팬을 보유한 견자단은 두 눈이 멀었지만 탁월한 무술 실력을 지닌 치루트로 분해 특유의 날렵한 액션을 선보인다.

이번 영화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를 통해 그가 선보일 액션 스타일에 대한 관객들의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은 “견자단과 치루트 모두 품격과 영웅심, 고결함을 지니고 있다”며 배우와 캐릭터 사이에 남다른 상관관계가 있음을 밝혀 흥미를 더한다. 

또한 전투기 촬영 장면에 그린스크린 대신 실제 대형 LED 스크린을 도입하여 빛의 반사까지 세밀하게 표현하였다. 일반적으로 전투기 장면은 회전하는 지지대 위에 촬영할 전투기를 올려 움직임을 시뮬레이션하고, 외부에는 그린 스크린을 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러나 생생한 표현을 위해 지름 약 15미터, 중앙의 커브는 6미터 높이의 거대한 랩어라운드 LED 스크린을 제작했다. 이렇게 제작된 스크린 위로 실제 영화에 사용될 외부 영상 이미지를 재생시킴으로써 전투기 내부 조종석에 탑승한 조종사의 헬맷에 반사되는 빛까지 세밀하게 표현하며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3D 특수효과 세트를 제작해 편집 과정에서 컴퓨터로 색을 입히는 아이디어를 구상했다. 이러한 기술로 하늘을 뒤덮는 거대한 적의 함선을 생생한 입체감으로 구현해냈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2016년 개봉작으로 SF장르의 영화로 디에고 루나, 펠라시티 존스 등이 열연했으며 가렛 애드워즈가 감독을 맡았다.

총 1,019,309명의 관객을 기록했으며 평점 8.34를 기록했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는 25일 채널 CGV에서 19:50분부터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