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썰전, ‘버닝썬’과 전두환 39년만에 광주 법정 출석

  • 채희지 기자
  • 승인 2019.03.25 11: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희지 기자] 이슈 토크쇼 썰전에서는 버닝썬과 전두환 39년만에 광주 법정 출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17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폭행 사건을 시작해서 빅뱅 전 멤버 승리로 이어지며 마약, 성매매와 성 범죄, 탈세, 경찰 유착 의혹까지 커진 클립 버닝썬 사태와 39년만에 광주 법정 출석을 한 전두환에 대해 이야기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은 버닝썬 사건에 대하여 ”술집에서 몸싸움이 있었는데 경찰이 업소를 봐줬구나 봐왔던 사례가 또 터졌구나“라며 “이렇게 커질 줄 아무도 몰랐을거다”라고 시작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권력층 중) 과연 누가 비호를 했냐가 본질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비호 세력의 실체가 드러나지 않고 사건이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것이 문제”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경찰과 어느 규모의 클럽들 공권력이 유착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빅뱅 전 멤버 승리로 시작하며 정준영 등 흔히 연예인 지라시 수준으로 기사를 그리고 있다며 안타까워 했다.

박형준 교수는 “사건이 검찰로 넘어가며 국회에서 검경수사권 조정안이 논의되고 있다 그래서 경찰도 죽기 살기로 이 사건을 조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철희 의원은 “검경수사권 문제에 영향을 줄 것이다 그러나 경찰과 검찰이 이 사건을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활용하지 않기 바란다“며 말했다.

그리고 “다른 사건이 터져 관심이 돌려지거나 조사 기간이 길어 국민들이 피로감을 느끼는 요인들을 잘 관리해야한다“고 말했다.

버닝썬 사건에 대해 말을 끝내고 전두환이 39년만에 광주 법정 출석 사건을 다뤘다.

이희철 국회의원은 “건강상 이유로 재판을 연기했는데 너무 정정하더라”며 “사를 바로 세우는 차원에서 이 사건을 매듭짓지 않으면 문제가 또 발생한고 말했다.더불어 전두환을 옹호하는 사람들은 일본의 우익의 길을 따르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했다.

박형준 교수는 “5.18 문제에 대하여 역사적 평가를 분명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5.18 민주화운동은 자유민주주의를 위한 항거다 보수층에서도 이 문제에 대해 자신의 이념적 뿌리를 지키는 것처럼 감싸는 것은 굉장히 잘못된 일이다“고 말했다.

또한 유시민 작가는 분노를 표하며 “전두환씨가 아무리 나이가 들었지만 적어도 사람이라면 자신이 직접 지시한 사항이 아니라도 결국 본인이 집권하기 위해 벌인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기가 권력을 잡기 위해 살상을 저지른 것“이라며 ”전두환 씨가 이 모든 사태의 주범이었다는 것은 움직일 수 없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5.18민주화운동 희생자에 대해 최소한 인간적으로 괴로워하는 모습이라고 보여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최근 5·18 계엄군이 집단으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다”고 이어갔다. 또한 “자기가 무슨 법 위에 있는 사람이냐“고 반문하며 “진짜 나쁘다는 말 밖에는 없다“고 말했다.

유시민 작가는 20대 시절 정권에 반항하다 교도소까지 복역했던 과거를 알리며 “당시 1984년이였고 나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재학중이였다”며 “학교에서 총학생회 간부였는데 서울대 프락치 사건에 연루되어 1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고 말했다.

이 날 방송 말미에서 김구라는 “시청자분들께 전하는 소식이 있다“며 “2013년부터 6년 넘게 색다른 시선으로 사랑을 받았는데 오늘 307회를 끝으로 공백기를 가지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철희 의원은 “내 인생을 바꾼 프로그램이다 처음부터 같이 했고 프로그램이 자리를 잡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는거에 자부심이 있다”며 “무엇보다 시청자에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다“고 감사를 전했다.

박형준 교수는 “2년 넘게 했는데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구라는 “나도 공부가 많이 됐고 개인적으로 잊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6년 간 사랑해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오겠다“라며 방송을 마무리 했다.

JTBC ‘썰전’
JTBC ‘썰전’
JTBC ‘썰전’
JTBC ‘썰전’

JTBC ‘썰전’은 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신개념 이슈 리뷰 토크쇼다. 다양한 시선을 가진 각계각층의 뉴스 털기 프로그램이다.

Tag
#썰전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