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헬보이’ 이승윤, 지옥에서 온 영웅 되다…붉은 피부부터 이마 위 뿔까지 ‘헬보이’ 분장 역대급 싱크로율(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다크 히어로 끝판왕의 탄생을 알리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헬보이’가 대세 개그맨 이승윤과의 특급 콜라보 영상을 공개한다.

오는 4월 11일에 개봉 예정인 블러디 액션 블록버스터 ‘헬보이’가 개그맨 이승윤과의 특급 콜라보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영화 ‘헬보이’는 다크 히어로의 끝판왕 ‘헬보이’가 전 세계를 집어 삼킬 어둠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블러디 액션 블록버스터. 공개된 영상은 최근 시사교양 ‘나는 자연인이다’,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 출연하며 대세 예능인으로 떠오른 이승윤의 ‘헬보이’ 광고 촬영기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현석 매니저의 광고 섭외 전화에 들뜬 이승윤이 광고 촬영 현장에 도착 후 이상한 분위기를 감지, ‘헬보이’의 트레이드 마크인 뿔과 오른 팔을 발견하고 당황하는 모습은 폭소와 동시에 어떠한 광고 촬영 현장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헬스보이’가 아닌 ‘헬보이’ 광고 촬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 이승윤이 시종일관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 한 채 온몸에 붉은 칠을 하고 이마에 뿔을 다는 ‘헬보이’ 분장을 진행하게 되고, ‘헬보이’로 완벽하게 분장한 압도적인 비주얼과 연기를 선보여 웃음을 자아낸다. 

그렇게 완성된 ‘헬보이’ 광고는 연일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부터 출근길의 혼잡한 지하철, 태어날 때부터 정해지는 수저의 색깔, 복잡한 온라인 결제 방식, 상사의 잔소리까지 살기 힘든 대한민국 사회를 신랄하게 풍자한 헬조선 광고로 보는 이들에게 재미와 공감을 동시에 전한다

영화 ‘헬보이’의 줄거리는 자신이 소속된 B.P.R.D의 임무로 영국의 한 비밀 단체의 괴수 사냥을 도우러 갔지만 되려 공격을 당하고, 곧 영국에서 어마어마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서기 566년, 아서왕에게 패하고 몸이 7조각으로 나뉘어 봉인된 ‘블러드 퀸’을 다시 부활시켜 인류를 파멸시키려는 초자연적 빌런들에 의해 영국은 물론 전 세계가 위험에 빠지게 된다. 헬보이는 이들에 맞서 인류를 위험으로부터 구하면서 스토리는 시작된다.

한편 전작인 ‘헬보이’(Hellboy)는 기예르모 델 토로가 감독한 2004년 초자연 액션 스릴러 영화다. 다크 호스 코믹스의 마이크 미뇰라의 작품인 헬보이 : 파괴의 씨앗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이며, 컬럼비아 픽쳐스의 레볼루션 스튜디오에서 배급했다.

2004년에 개봉하여 미국 박스 오피스에서는 6000만 달러, 전 세계에서는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평론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후속편인 헬보이 2: 골든 아미는 미국에서 2008년 7월 11일 개봉했다.

헬보이의 줄거리는 1944년 나치 독일이 러시아인 흑마술사 그리고리 라스푸틴과 함께 스코틀랜드의 외딴 섬 연안 근처에서 다른 차원으로의 문을 세운다. 그들은 라스푸틴의 도움으로 그 문을 이용하여 아주 오래전 갇혀 잠들어 있는 기괴한 실체의 혼돈의 일곱 신 오그드루 자하드를 깨워 그들의 적들을 파괴하고자 한다. 그러나 라스푸틴은 지구의 파괴를 위해 이 실체를 몰래 이용하고자 한다. 그는 그에게서 영원한 삶을 부여받은 수하이자 연인, 일사 폰 호이프슈타인과 히틀러의 악명높은 우두머리 암살자이자 툴레회의 수장인 나치 중령 칼 루프레흐트 크로넨의 도움을 받는다. 미국은 작은 부대를 보내어 오컬트에 능한 트레버 브루텐홀름 교수의 안내를 받아 그 문을 파괴하도록 한다. 전투 끝에 독일의 과학자와 군인들은 죽고 다른 차원으로의 문도 라스푸틴을 죽이면서 파괴된다. 일사와 크로넨은 살아남아 현장에서 달아난다. 군대는 모든 것이 파괴된 폐허에서 문을 통해서 나온 것을 찾는데, 오른손이 돌로 만들어진 것 같은 붉은 아기 악마를 발견하게 된다. 브루텐홀름은 베이비 루스 초코 바를 주면서 아기 악마와 친해지게 된다. 군대는 그들이 발견한 작은 악마의 이름을 헬보이라고 짓는다.

60년 후에, 젊은 FBI 요원 존 마이어스는 브루텐홀름 교수가 총괄하는 초현상 조사 방어국으로 전근하게 된다. 그는 이제 어른이 된 헬보이를 소개 받는다. 이외에도 BPRD에 고용된 사람은 초능력을 가진 물고기를 닮은 인간 에이브 사피엔과 염화력자이지만 아직 자신의 능력을 조절하지 못하는 리즈 셔먼이 있다. 리즈는 최근에 13번째로 BPRD를 떠나 정신 병원에서 자신의 능력을 저지하여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고자 한다. 정기적인 방문자들과 그녀에게 빠진 헬보이의 부탁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돌아가지 않기로 결정한다.

그 무렵, 크로넨과 일사는 라스푸틴을 소생시킨다. 라스푸틴과 그의 부하들은 뉴욕의 초과학적 인공물이 있는 매이첸 도서관으로 간다. 그들은 마법을 통해 물건을 열어, 러브크래프트의 특징이 드러나는 지옥의 사냥개 악마 사마엘을 불러낸다. 라스푸틴은 사마엘에게 죽을 때마다 영혼이 둘로 나뉘어 부활할 수 있는 능력을 주고, 알을 낳아 번식하도록 한다. 또 잠들어 있는 리즈에게 찾아가 그녀의 능력을 활성화시켜 병원을 파괴시킨다. 마이어스는 그녀에게 찾아가 사무국에 돌아오도록 최소의 조건으로 설득한다.

여러 마리로 불어나게 된 사마엘이 큰 문제가 되자, 헬보이가 여러 차례 이들을 퇴치하지만 수는 더 불어난다. 에이브는 알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게 되고, 크로넨과 사마엘은 헬보이와 함께 파견된 FBI 요원들을 살해한다. 기계를 통해 오래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크로넨은 기계를 중지시키고 헬보이가 도착하기 전에 죽은 체를 한다. 크로넨의 몸은 조사를 위해 사무국으로 옮겨지게 된다. FBI 지도 관리의 톰 매닝은 헬보이의 무모한 행동에 화를 내고, 이것이 요원들의 죽음에 간접적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한다. 헬보이는 매우 흥분하여 매닝을 위협하고 이때 리즈가 돌아오게 된다. 헬보이의 이런 태도는 그녀가 사무국을 떠난 주요한 원인이었기 때문에, 마이어스는 헬보이와의 어려운 관계를 그녀가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밖으로 나가 커피를 마시며 대화를 나눈다. 이것을 질투하게 된 헬보이는 그들을 미행한다.

영화 ‘헬보이’ 이승윤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영화 ‘헬보이’ 이승윤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그들이 자리를 비운 동안, 라스푸틴은 사무국에 나타나 크로넨을 소생시키고 브루텐홀름 교수와 대면한다. 헬보이를 보호해주고 양육해준 것에 대한 시건방진 존경을 표하며, 라스푸틴은 그에게 빠른 죽음을 약속한다. 그리고 그 전에 그에게 헬보이가 세계를 파괴하는 대리자가 되어 있는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 라스푸틴이 보여주는 헬보이의 운명을 거부하고, 브루텐홀름은 로자리를 움켜쥔채 목이 찔려 죽는다.

매닝은 사무국 요원들과 헬보이, 다른 사람들을 소집하여 러시아 모스크바 외곽에 라스푸틴의 육신이 위치한 영묘를 찾아낸다. 격분한 헬보이는 매닝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아버지 브루텐홀름 교수를 죽인 크로넨에게 영원히 살아날 수 없도록 복수한다. 매닝을 물러나게한 후, 리즈와 마이어스에게 찾아간 헬보이는 사마엘의 둥지에서 그들을 보호한다. 하지만 사마엘들은 어마어마한 수로 그를 압도한다. 그에게 도움을 주고자 리즈는 마이어스의 도움으로 두려움을 극복하고 속박되어 잠재되어 있는 염화력을 사용한다. 그녀는 푸른 불꽃을 방출하며 사마엘 무리와 알을 모두 불태운다. 하지만 불행히도 이로 인해 헬보이와 리즈, 마이어스는 기절하게 되고, 라스푸틴에게 사로잡히고 만다.

오그드루 자하드를 깨우는 헬보이의 힘을 이용하고자, 라스푸틴은 리즈의 영혼을 그녀의 몸에서 흡수하여 헬보이가 조건에 응하면 그녀가 생명을 되찾을 것이라 말한다. 리즈를 잃고 싶지 않은 헬보이는 뿔이 다시 돋아나며 아웅 운 라마 (요한계시록의 야수)로서의 진실된 힘을 깨우게 된다. 오그드루 자하드를 거의 깨우게 되는 순간, 마이어스는 헬보이에게 로자리를 던져 상처를 입히며 그가 누구인지, 그가 옳은 길을 택하는 것인지 상기시킨다. 헬보이는 자신의 뿔을 부러뜨리고,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 오그드루 자하드를 다시 봉인한다. 라스푸틴이 자신의 실패와 헬보이의 변심에 절규하자, 헬보이는 그의 뿔로 라스푸틴의 심장을 찌른다.

그러나, 라스푸틴은 마지막 속임수를 드러낸다. 그는 오그드루 자하드의 악마에게 소유되어 있었던 것다. 촉수를 가진 짐승이 부상을 입은 라스푸틴의 몸에서 튀어나오고, 거대한 크기로 성장하여 라스푸틴과 일사를 죽인다. 헬보이는 가까운 석상이 잡고 있던 석검을 움켜잡고 짐승의 촉수를 공격한다. 그리고 짐승에게 일부러 삼켜진 후, 수류탄 벨트를 작동시킨다. 연달아 일어나는 폭발로 짐승은 몸이 찢어져 죽게 된다. 헬보이가 싸움을 끝내고 돌아오자 리즈의 숨이 멎게 된다. 하지만 슬픔에 젖은 헬보이가 그녀에게 무언가를 속삭이자, 그녀의 생명이 돌아오게 된다. 리즈가 어떻게 자신의 영혼이 돌아오게 되었냐고 묻자, 헬보이는 너머에 있는 짐승에게 그녀를 되찾기 위해 간단하게 말했다 답한다. "이봐, 그쪽에 너. 그녀를 보내. 내가 직접 찾으러 가기 전에, 그럼 재미없을걸." 리즈와 헬보이가 입을 맞추자 푸른 불꽃이 그들을 감싼다. 그 마지막 장면에서, 마이어스는 나레이션으로 인간을 인간답게 하는 것은 "어떻게 시작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끝맺을 것인가."라고 말한다.

매번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선보여온 다크호스 코믹스가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마블, DC에 이어 믿고 보는 코믹스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다크호스 코믹스를 원작으로 많은 영화들이 제작되었지만, 정작 ‘다크호스’라는 이름보다는 영화 자체로만 알려진 경우가 많았다. 짐 캐리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마스크’부터 각종 패러디 및 명대사로 숱한 화제를 낳은 ‘300’과 로버트 로드리게즈 감독의 독특한 연출로 호평을 받은 ‘씬 시티’까지 영화계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온 이 영화들 모두 다크호스 코믹스가 원작. 

영화 ‘헬보이’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영화 ‘헬보이’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그러나 마블과 DC에 비해 덜 알려진 경우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세계 최대의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에서 다크호스 코믹스를 주목하고 있어 새로운 코믹스로 관심이 급부상하고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한날한시에 태어나 억만장자에게 입양된 7명의 초능력자들이 양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세계 멸망의 위협에 맞서는 드라마로 지난 2월 런칭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은퇴를 준비하던 최고의 청부 살인자 덩컨이 막대한 퇴직금을 눈앞에 두고 음모에 말려들며 잔혹한 킬러 군단과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의 ‘폴라’ 또한 다크호스 코믹스 특유의 눈이 즐거운 액션과 독특한 소재를 통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렇듯 올해 상반기 다크호스 코믹스를 원작으로 한 작품들이 연이어 공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다크호스 코믹스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헬보이’가 새롭게 리부트 되어 오는 4월, 다크 히어로의 끝판왕으로 완벽 귀환한다. 영화 ‘헬보이’는 다크 히어로의 끝판왕 ‘헬보이’가 전 세계를 집어 삼킬 어둠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블러디 액션 블록버스터로 기존의 시리즈와는 달리 원작자 마이크 미뇰라가 각본과 제작에 참여, 원작의 개성을 살리고 완성도를 높여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장르물의 대가로 정평이 난 닐 마샬 감독이 합류해 작품성을 더했고,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의 ‘짐 호퍼’역으로 얼굴을 알린 데이빗 하버와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의 독보적인 여전사 밀라 요보비치, ‘로스트’ 등 다수의 미드에 출연한 대니얼 대 킴까지 가세하며 압도적인 스케일의 역대급 다크 히어로 ‘헬보이’의 화려한 귀환을 알려 기대감을 폭발시킨다.

마블 코믹스, DC 코믹스의 뒤를 이을 다크호스 코믹스의 대표주자로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는 영화 ‘헬보이’는 4월 전세계 최초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