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잼라이브, 24일 오늘의 힌트는 ‘야돈 : 셀러야 꼬리를 물어줘’…야돈의 비밀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가 화제다.

24일 공개된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야돈 : 셀러야 꼬리를 물어줘!’이다.

이날 퀴즈는 포켓몬스터와 관련된 문제로 야돈은 포켓몬스터 캐릭터 중 하나.

셀러가 야돈의 꼬리를 물면 야돈이 진화해서 야도란이 되고, 머리를 물면 야도킹이 된다.
  
야돈이 꼬리로 낚시를 하다가 셀러에게 물리면 둘이 합쳐진 채로 진화하여 야도란이 된다고 한다. 

이때 셀러의 모습도 변한다. 야돈과 셀러가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상호 간에 득을 보는 공생 관계이기 때문이다. 

셀러가 야돈의 꼬리를 물게 되면 셀러는 야돈 꼬리의 단맛을 더 빨아먹기 위해 고둥 모양으로 진화를 하게 되고, 꼬리가 무거워진 야돈은 균형을 잡을 수 있게 되어 두 발로 설 수 있게 된다. 

그 덕분에 손이 자유로워진 야도란은 ‘메가톤펀치’ 같은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셀러는 야도란을 통해 바다 속뿐만 아니라 바깥 세계도 구경할 수 있게 된다.

야돈 / 온라인 커뮤니티
야돈 / 온라인 커뮤니티

야돈의 모티브는 아직까지 불명. 꼬리를 보면 수달같기도 하지만, 하마나 왕도롱뇽과도 가까워 보인다. 야도란은 소라게로 보인다.

진화 전 포켓몬인 야돈의 꼬리는 도마뱀처럼 잘려도 다시 재생되며, 꼬리가 잘릴 때에도 전혀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 이 꼬리는 미식가들이 매우 좋아하는 최고급 요리라고 한다.

고동 마을의 전설에 따르면 야돈이 하품을 했더니 비가 와서 가뭄이 해소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고동 마을의 사람들은 야돈과 매우 밀접하게 생활하고 있다.

힌트와 관련된 문제는 밤 9시에 방송되는 잼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잼라이브 퀴즈쇼는 매주 월~목요일 오후 9시, 금요일 오후 8시 30분, 토, 일, 공휴일 오후 2시, 9시 진행된다.

잼라이브는 당일 출제되는 퀴즈의 힌트를 제공하며 퀴즈 종료 후 새로운 힌트가 업데이트 된다.
 
오늘 오후 2시에 방송된 잼라이브는 총상금 5백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