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9 군무원 시험일정’ 공고, 원서접수 다음달 12일로 알려져…최종 합격 8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2019 군무원 시험일정’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1일 국방부 측은 “2019년 3월 22일 금요일 오후(시간 미정)에 공고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22일 공개된 2019년 국방부 주관 일반군무원 채용시험 일정 계획은 이렇다.

이번 채용은 공개경쟁채용과 경력경쟁채용으로 나뉘며 원서접수는 4월 12일부터로 알려졌다.

공개경쟁채용의 경우 필요한 응시서류 및 서류전형이 없다. 이에 5월필기시험 공고를 한 후 6월 필기시험이 진행된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7월에 진행되며 면접시험은 7월에서 8월 안에 진행된다.

이에 최종 합격자는 8월 중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이어  경력경쟁 채용은 4월 원서접수 이후 5월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가 존재한다.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 해 필기시험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무원 홈페이지

국방부는 개경쟁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경우 군무원인사법 시행령에서 규정하는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 및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성적을 취득 할 수 있도록 대비할 것을 부탁했다.

한편 군무원이란 군 부대에서 군인과 함께 근무하는 공무원으로서 신분은 국가공무원법상 특정직 공무원으로 분류된다,

일반군무원과 전문군무경력관, 임기제군무원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군무원들은 국방부 직할부대(정보사령부, 군사안보지원사령부, 국군지휘통신사령부, 국군의무사령부 등), 육군·해군·공군본부 및 예하부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직렬법 업무 내용 및 시험 일정은 국방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