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미역국-목살생강구이, 이재훈 셰프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미역국, 목살생강구이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오는 25일(월)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이재훈 셰프의 소고기미역국과 목살생강구이’ 편으로 꾸며진다.

이재훈 셰프는 이탈리아 ICIF 요리학교를 졸업했다.

현재 한 레스토랑의 대표로 있으며, 지난해 3월 저서 ‘그 남자의 요리’를 냈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미역국 만드는 법>

▶ 주재료 : 소고기(양지머리/100g), 불린 미역(40g), 다진 마늘(1T), 참기름(1T), 소금(약간), 국간장(1T), 까나리액젓(½T), 물(5컵)

먼저 소고기(양지머리/100g)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뒤 먹기 좋게 썬다.

이어 달군 냄비에 참기름(1T)을 넣고 먹기 좋게 썬 소고기, 다진 마늘(1T), 불린 미역(40g)을 넣어 볶는다. 미역은 비타민, 칼슘, 아미노산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고기는 시간이 지날수록 누린내가 나므로 핏물을 제거해야 한다. 건미역은 물에 불리면 10배 이상 불어나므로 양을 조절해 불려 주는 게 좋다.

다음은 물(5컵)을 넣는다. 이어국간장(1T), 까나리액젓(½T), 소금(약간)을 넣어 간 맞춘 뒤 뚜껑을 덮어 15분 정도 끓인다.

완성된 소고기미역국을 그릇에 푸짐하게 담으면 완성된다.

<목살생강구이 만드는 법>

▶ 주재료 : 돼지고기(목살/300g), 밀가루(3T), 실파(25g), 깨소금(1t), 후춧가루(약간)

▶ 양념 : 간장(2T), 맛술(2T), 설탕(1T), 다진 생강(2T)

먼저 돼지고기(목살/300g)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뒤 칼집을 낸다.

이어 다진 생강(2T), 맛술(2T), 간장(2T), 설탕(1T)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다음은 칼집을 낸 돼지고기에 양념을 바른 뒤 10분 정도 숙성시킨다. 이때 돼지고기에 밀가루를 발라 주면 돼지고기가 바삭하게 구워진다.

양념한 돼지고기에 밀가루(3T)를 바른 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손질한 돼지고기를 넣어 노릇하게 굽는다.

고기를 더 바삭하게 굽길 원한다면 고기에 전분을 발라주면 좋다.

후춧가루를 약간 뿌리고 실파(25g)는 송송 썬다.

그릇에 구운 돼지고기를 먹기 좋게 담은 뒤 송송 썬 실파, 깨소금(1t)을 뿌리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