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적, 22일 ‘흔적 part 2’ 발표 “15개월 만에 ‘숫자’로 컴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한국의 대표 음유시인 이적이 22일(오늘) 오후 6시 앨범 ‘흔적 part 2’를 발표하고 컴백한다. 타이틀곡은 ‘숫자’다.

지난 2017년 12월 ‘흔적 part 1’을 발표한 이래 15개월여 만의 신곡이다. 

이적은 지난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발매 소식을 팬들과 소통한 바 있다. 

이적의 ‘흔적 part 2’에는 아름다운 두 곡의 포크송 ‘숫자’와 ‘하필’이 담겨 있다고 밝혔다.

이적 / 뮤직팜 제공
이적 / 뮤직팜 제공

타이틀곡 ‘숫자’는 사랑을 잃은 화자가 끊임없이 지난 추억을 되새기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했던 모든 순간을 하나하나 세어보는 마음을 노래한다.

이적 / 뮤직팜 제공
이적 / 뮤직팜 제공

가슴 아프면서도 로맨틱한 이 노래는 실연의 상처를 완전히 새롭고 독특한 방식으로 다룬다.

일상과 밀착한 시적인 언어는 노래에 문학적 생명력을 불어넣고 오래된 통기타를 직접 연주하며 속삭이는 이적의 보컬은 슬픔을 고백하는 동시에 치유하는 놀라움을 선사한다. 

또 다른 곡 ‘하필’은 가장 가깝고 사랑했던 사람이, 서로 헤어지는 순간 누구보다도 멀어지게 되는 아이러니를 노래한다. 

이적 / 뮤직팜 제공
이적 / 뮤직팜 제공
이적 / 뮤직팜 제공
이적 / 뮤직팜 제공

밴드와 함께 하는 포크록 음악은 서정적으로 흐르다가 후반에 감성적인 폭발을 일으킨다.

이적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임헌일의 일렉트릭 기타 연주가 아찔하게 교차하는 이 곡을 다 듣고 나면 한 편의 사랑 영화를 보고 난 듯한 감정의 흔들림이 긴 여운으로 남는다. 

대극장과 소극장을 오가는 국내 유일의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한 이적의 이번 ‘흔적 part 2’는 팬들의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적의 ‘흔적 part 2’는 대가의 포크, 새로운 시대의 포크 문법을 보여준다. 

사랑의 아픔을 이적이 노래할 때, 언제나 그 누구와도 다르다는 평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