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다니엘, ‘춤선이 아름다운 아이돌’ 1위…워너원(Wanna One) 메인댄서다운 순위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3.22 13: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네티즌들이 뽑은 ‘춤선이 아름다운 아이돌’ 1위에 꼽혔다.

최근 아이돌차트에서는 ‘무용 전공! 춤선이 아름다운 아이돌은?’의 랭킹 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투표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강다니엘은 총 55%의 득표율을 받으며 랭킹 1위로 등극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카이 순으로 순위에 올랐다.

강다니엘은 중학교 시절부터 비보잉과 현대무용 등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돌차트

고등학생 때는 브니엘 예고 현대무용을 전공했으며 제 49회 고등학생 예능 실기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능력치를 뽐내기도 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1위를 거머쥔 그는 워너원(Wanna One)의 센터이자 메인댄서를 맡아 활약하기도 했다.

특히 그의 춤선이 돋보였던 ‘슈퍼주니어-Sorry Sorry’ 직캠의 경우 현재까지 3천만뷰를 달성하며 꾸준한 관심을 불러오고 있다.

한편 강다니엘은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분쟁 중이다.

강다니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앞서 지난 3일 한 매체는 강다니엘이 현 소속사에 ‘전속계약해지’를 요구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이후 강다니엘은 자신의 공식 팬카페에 해당 사실을 긍정하며 “소속사가 SNS 계정 양도를 거절해 새롭게 개설하기로 용기를 냈다”고 전했다.

지난 21일 강다니엘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율촌은 측은 “21일 엘엠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했다”고 밝혀 법정싸움을 예고하기도 했다.

강다니엘은 오는 4월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