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로듀스 X 101’, 센터는 DSP 손동표…‘익숙한 얼굴들의 향연’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3.22 01:4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프로듀스 X 101’ 참가 연습생들이 모두 공개됐다. 런웨이 쇼에 이어 블루카펫 세레모니, ‘엠카운트다운’ 출연까지 연이은 스케줄이다.

먼저 20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는 연습생들의 런웨이 쇼가 진행됐다. 

이전 시즌과는 달리 Mnet ‘프로듀스 X 101’에서는 런웨이 쇼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연습생들의 모습을 최초 공개했다.

연습생들은 이번 시즌 프로그램 타이틀처럼 X자 형태로 꾸며진 무대 위에서 ‘프듀’의 시그니처 의상인 교복과 색색의 연습복을 입고 자신이 갖고있는 매력들을 유감없이 펼치며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Mnet
Mnet
Mnet
Mnet

이번 이벤트는 촬영이 허용돼 눈길을 끌었다. 이에 런웨이 쇼가 끝난 이후 트위터에는 수많은 연습생들의 사진이 업로드됐다.

앞서 지난 1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15명의 A등급 참가자들은 물론, 각 기획사에 소속된 연습생들과 이미 데뷔한 참가자들의 모습도 눈에 익었다.

A등급 참가자들 중 업텐션 우신(김우석, 티오피미디어), 웨이(이진혁, 티오피미디어), 빅톤 최병찬, 한승우(플랜에이), 마이틴 송유빈, 김국헌(뮤직웍스), BLK 강현수(AAP.Y)까지 7명이 아이돌 활동을 먼저 시작했다.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
Mnet ‘프로듀스 X 101’ 공식 홈페이지

‘프로듀스 X 101’을 통해 최초 공개된 연습생은 브랜뉴뮤직 김시훈, 쏘스뮤직 김현빈, 스타쉽 문현빈, 함원진, NEST 박윤솔, DSP미디어 손동표, 이준혁, 개인연습생 최수환이다. 이중 센터는 DSP미디어 손동표가 선발됐다.

손동표 / Mnet ‘엠카운트다운’
손동표 /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다음 날인 21일 오후에는 ‘상암절’로 불리는 블루카펫 세레모니가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센터 앞에서 진행됐다. 

약 20분정도 진행된 블루카펫 세레모니에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였다. 트위터에 올라오는 사진과 멘트로 초반 인기가 결정되는 ‘프듀’기에 관심은 뜨거웠다.

익숙한 얼굴들의 향연이다. A등급으로 공개된 참가자들 이외에도 이미 데뷔한 아이돌과 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얼굴을 알린 연습생, 배우, 인스타그램 스타까지 다양한 참가자들이 등장했다.

Mnet ‘소년24’를 통해 인투잇(IN2IT)으로 데뷔한 김성현(MMO), 유니크로 활동했던 조승연(위에화), 아이엠으로 활동하다 KBS2 ‘더유닛’에 출연한 이한결(MBK), JTBC ‘SKY 캐슬’에 우수한 역으로 출연한 개인연습생 이유진, 데뷔 6년차 배우 박선호(싸이더스HQ), 모델 박유리(에스팀)의 모습이 눈에 띈다.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이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한 김동빈(MLD),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한 백진(바인), 문준호(울림), MBC ‘언더나인틴’에 출연한 남도현(MBK), 김준재(띵크어바웃), ’YG보석함’에 출연한 왕군호(YG), 마히로(YG), 이미담(AAP.Y), 강석화(개인연습생), JTBC ‘믹스나인’과 ‘YG보석함’에 출연한 김성연, 인스타그램 스타로 유명한 이세진(iMe KOREA) 등이 참가했다.

연습생들 중에는 울림 차준호가 잘생긴 외모로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다.이외에도 울림 김동윤, 마루기획 이진우, 스타쉽 송형준, 위 김요한, 젤리피쉬 김민규 등이 언급되고 있다.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이외에도 이름과 얼굴이 파악된 연습생은 C9 금동현, 이재빈, DSP 이환, 해피페이스 원현식, JYP 윤서빈, MBK 김영상, 고스트에이전시 이상호, 마루기획 이태승, 쏘스뮤직 채가호, 스타쉽 강민희, 구정모, 어라운드어스 우제원, 최시혁, 얼반웍스 김동규, 변성태, 홍성현, 에스팀 김승환, 에이코닉 권태은, 애스토리 전현우, 위에화 유성준, 황금률, 울림 김민서, 주창욱, 황윤성, 크래커 권희준 등이다.

블루카펫 세레모니가 끝난 뒤 전체 연습생들은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_지마’의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 방송 캡처

타이틀곡 ‘_지마’는 글레디에이터 아레나 EDM을 기반으로 화려한 신스와 라틴 느낌의 플라맹고 기타가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는 곡이다. 

제목처럼 후렴구에 ‘포기하_지마’, ‘세상에 지_지마’, ‘두려워하_지마’, ‘손을 놓_지마’ 등의 가사로 연습생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체 연습생들의 프로필은 22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Mnet ‘프로듀스 X 101’은 오는 5월 3일(금)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