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빙의’ 송새벽, 고준희 어머니 길해연이 원현준 강령술…연정훈은 박상민과 ‘좀비마약 직접 제조’하고 고준희 살해?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3.22 00: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빙의’에서 송새벽이 고준희와 어머니 길해연의 신당에서 원현준의 강령술을 하다가 영혼이 빙의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모습이 그렸다. 
 
21일 방송된 ocn수목드라마 ‘빙의’에서는 좀비 마약을 빼돌리던 춘섭(박상민)의 부하가 수혁(연정훈)에 의해 살해됐다. 

 

OCN ‘빙의’방송캡처
OCN ‘빙의’방송캡처

 
현장에 도착한 필성(송새벽)은 피해자 손톱이 잘려 나갔고, 시체 주변에 거울이 있음을 발견하고 선양우(조한선)사건 이후 종결된 황대두(원현준) 모방 범죄가 다시 시작됐다고 생각했다.
 
한편, 꿈 속에서 어머니 금조(길해연)의 목소리를 듣게 된 서정(고준희)은 필성(송새벽)과 함께 금조를 찾기 시작했다.
 
필성(송새벽)은 어지럽혀진 신당 안에 살해당한 금조(길해연)와 조수였던 여자의 시체가 방치된 것을 보고 경악했다.
 
서정(고준희)은 현장을 보고 금조가 영혼을 불러들이는 강령술을 시도하다가 죽음 맞게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필성(송새벽)은 신당을 조사하던 경찰에게 사건 당일 선양우(조한선)이 왔다 갔다는 사실을 듣게 됐다. 
 
서정(고준희)은 남남처럼 지내던 어머니의 죽음이 현실처럼 다가오지 않았고 필성(송새벽)은 서정에게 금조가 간직했던 서정의 아기 사진을 보여줬다.
 
남현(빅진우)은 필성(송새벽)에게 춘섭의 부하가 살해된 현장에 대해서 “너는 어떻게 거기를 알았냐?”라고 물었다.
 
유반장(이원종)은 필성(송새벽)에게 “너는 왜 선양우에게 집착을 하냐?”라고 하면서 외상후 스트레스가 아닐까라고 염려하며 병원을 찾으라고 했다. 
 
한편, 필성(송새벽)은 서정(고준희)에게 “라면이 끓는 냄비는 참고 잡으면 손에 물집이 잡힌다. 그러니 던져 버려라”고 말했다.
 
그러자 서정(고준희)은 “라면은 아직 끓지도 않았다. 어머니는 아직 죽지 않았다. 육신에서 나온 것 맞는데 영혼이 아직 이 세상에 있다. 영혼이 완전히 천도되야 돌아 가신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둘은 황대두(원현준)의 유골을 찾기 시작했고 누군가 유골을 가져갔다는 사실을 알면서 금조(길해연)가 황대두를 깨우고 금조의 영혼과 함께 빙의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한편, 수혁(연정훈)은 춘섭(박상민)에게 좀비 마약을 가리키며 “이거 더 얻을 수 없냐”고 물었다.
 
그러자 춘섭(박상민)은 “미얀마에서 가져 온 거라 세관 검열이 까다롭다. 그리고 태섭이 죽어서 경찰의 수사가 심해졌다”라고 답했다. 

수혁(연정훈)은 “그러면 이거 우리가 만들 수 없냐”라고 물었고 춘섭은 “가능한데 공장 찾기가 힘들다”라고 했고 수혁은 “그것은 걱정하지 말아”라고 답했다.

이후 춘섭(박상민)은 액체로 된 좀비 마약을 만들어왔고 수혁(연정훈)은 노조를 주도한 사원에게 먹게 하고 가족을 닾치게 했다. 

 

OCN ‘빙의’방송캡처
OCN ‘빙의’방송캡처

 
한편, 서정(고준희)은 병들어 누워있는 신어머니를  찾아갔고 금조(길해연)의 죽음을 알리자 “어쩌다 사악한 영혼한테. 너만이 이것을 해결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서정(고준희)은 “저는 평범하게 살고 싶다”라고 했고 신어머니는 “사악한 영혼에 잡힌 이 에미는 어떻하냐. 지옥문이 열려. 걷잡을 수 없는 일이 벌어 질거다. 너는 사악한 기운을 뚫고 겨우 신호를 보내는 금조에게 집중해”라고 경고했다.
 

또 수혁(연정훈)은 연쇄살인마 황대두의 영혼으로 살인을 하기 위해 여자를 미행했고 이를 감지한 서정이 수혁을 따라갔다.

수혁(연정훈)은 서정(고준희)의 미행을 눈치채고 서정의 입을 막고 칼을 들이댔다.

수혁(연정훈)은 서정에게 “너도 느껴지지 나도 너에 대해 다 느껴져. 강필성 형사의 여자친구가 금조의 딸이라니”라고 말했다.

이때 필성(송새벽)이 둘을 찾았고 필성은 “내가 죽을게”라고 말했고 수혁은 “안돼. 너는 내 마지막 장난감이다. 천천히 세상을 망가트릴 거야. 너는 좋은 곳으로 가야지”라고 하고 서정에게 칼을 들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OCN 수목드라마‘빙의’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