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피타입, 김창완의 산울림 음악 샘플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산울림 음악을 샘플링한 피타입의 ‘반환점’ / 브랜뉴뮤직
 
산이와 '불편한 관계'를 발표 한 뒤 4집 준비에 여념이 없었던 래퍼 피타입이 대선배 뮤지션이자, 최근 'E 메이져를 치면'이라는 싱글을 발표한 김창완밴드의 리더 김창완에게 한국 락의 전설인 '산울림' 초창기 음악의 샘플링 사용을 허락 받았다.
 
샘플링은 기타 드럼 베이스 같은 악기 연주를 새로 녹음하지 않고, 기존 팝-클래식 음반의 연주 음원을 그대로 따서 쓰는 작곡 기법으로 피타입은 오는 28일 발표될 싱글 'Timberland 6"(팀버랜드 6인치)'에 수록 될 '반환점'이란 곡을 산울림의 초창기 곡인 '어느 날 피었네', '골목길', '내 마음에 주단을 깔고' 등 세 곡의 곡을 샘플링해 완성했다.
 
산울림 음악을 샘플링한 피타입의 ‘반환점’ / 브랜뉴뮤직
산울림 음악을 샘플링한 피타입의 ‘반환점’ / 브랜뉴뮤직
피타입은 세 곡의 샘플링 사용 허락을 위해 당시 별그대 촬영으로 한창 바빴던 산울림의 김창완을  직접 찾아 곡의 샘플링 사용을 부탁했고 김창완은 흔쾌히 곡의 사용을 허락했다.
 
소속사인 브랜뉴뮤직 측은 “산울림 곡이 힙합곡에 차용되는 경우는 이번이 최초로 '샘플링 기법의 사용 목적은 선대뮤지션에 대한 존경을 담아내는 것을 최우선시 해야 한다'라는 피타입의 의지를 투영해 이번 '반환점' 이라는 곡을 완성했다. 이러한 의지를 잘 이해해주시고 아무런 조건없이 사용을 허락해 주신 김창완 선배님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히며 “한국어 라임의 새로운 지평을 연 대표적인 힙합 뮤지션 피타입의 새로운 싱글 'Timberland 6"(팀버랜드 6인치)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4집 앨범 작업에 여념이 없는 피타입은 오는 28일 정오를 기점으로 '반환점'과 함께 힙합패션의 클래식 아이템이자 아이콘인 신발 브랜드 '팀버랜드'를 매개로 그가 처음 힙합을 만난 90년대에 대한 진한 향수와 함께 골든에라 시절의 힙합에 대한 리스펙과 애정을 담은 타이틀곡 'Timberland 6"(팀버랜드 6인치)' 전격 발매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