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천지하철 1호선 1시간 동안 중단…차질 이유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채희지 기자) 인천지하철 1호선 일부 역사에서 정전이 발생했다.

21일 한국전력 인천본부와 인천교통공사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45분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테크노파크역 역사에 전기 공급이 끊겼다.

이에 따라 인천지하철 1호선 동막역~국제업무지구역 구간의 열차 운행이 1시간 가량 중단됐다.

한국전력은 예비선로로 전기 공급을 시도해 정전 발생 50분만인 오후 7시에 30분에 송전에 성공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교통공사 관계자는 “현재는 열차가 정상적으로 운행하고 있으나 열차 간격이 평소보다 조금 더 벌어진 상황”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지난 14일에는 7호선락산역 인근에서 발생한 탈선 사고와 관련해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네티즌들은 자주 발생하는 지하철 사고로 불만이 폭주 하고 있다. 특히 출근 시간, 퇴근 시간 등 사람 많은 시간에 발생하여 불편을 겪고 있다.

한전 인천본부는 테크노파크역에 있는 상가 수전설비 문제로 정전이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정전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