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탑방의 문제아들’ 미국에는 외계인(UFO) 보험이 있다?…英 ‘축구 트라우마 보험’, 中 ‘대식가 보험’ 등 이색보험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공포스러운 기억을 지우는 행동이 전해졌다.

20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네 번째 퀴즈는 세계 각국에는 온갖 종류의 보험이 존재하고, 영국에는 ‘축구 트라우마 보험’, 중국에는 ‘대식가 보험’, 일본에는 ‘무덤 부장 보험’이 있는 것처럼 미국에는 이러한 예를 능가하는 미국의 이색보험이 있다고 하는데, 그 이색보험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이었다.

정답은 ‘외계인(UFO) 보험’이었다. 미국에는 UFO를 믿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데, 이 때문에 외계인의 침공이나 납치 등을 걱정하는 이들도 많다.

이를 노린 것이 UFO 보험이다. 보험료 20달러를 낸 고객이 UFO에 납치되면 한화로 약 119억 원을 보상해주는 구조라고 한다. 외계인의 공격에 사망했을 때는 보험금이 약 239억 원까지 올라간다.

더욱 황당한 것은 보험료 수령 방식이다. 연간 1달러씩 100만 년에 걸쳐 지급한다. 물론 아직까지 보험금 수령자는 없다고 한다.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