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갱년기 증상 완화 도움 석류즙, 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의 과일이라고도 불리는 석류, 석류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석류즙 효능은 대표적으로 갱년기 완화를 들 수 있다.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여성 호르몬은 여성 갱년기 증상인 우울증, 불면증, 안면홍조 등의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는 성분으로 꾸준히 섭취해주면 도움이 된다.

또한 석류즙효능은 처진 피부를 탄력있게 바꾸어줄 수 있다.

그 뿐만이 아니라 코피를 멎게 하고 잇몸의 출혈을 방지해준다. 그 밖에도 다양한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질병을 개선할 수 있는 석류즙효능으로 혈관이 산화되어

기사와 무관한 사진/ 연합뉴스
기사와 무관한 사진/ 연합뉴스

노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으며 고혈압 환자가 석류즙을 섭취하게 될 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단 부작용도 주의해야한다.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고자 석류즙 복용이 늘고 있는 이유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호르몬 주사 또는 호르몬제 치료가 유방암이나 갑상선 질환 등의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식품인 석류를 통하여 석류즙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석류즙 부작용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다.

석류즙부작용은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휘발성 알칼로이드 성분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높은 확률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석류즙 부작용은 과다섭취했을 경우 발생하기 때문에 하루 적정량을 섭취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