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3월 20일 오늘의 퀴즈, 힌트는 ㅍㅍ…문제와 정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오늘의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일 수요일 ‘오늘의 퀴즈’에서는 '하버드대학교의 캐스 선스타인 교수는 저서 [루머]에서 근거없는 소문이 확산 되는 것을 ‘사회적 ()효과’라고 설명했다. 빈칸에 들어갈 말은?’이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힌트는 ㅍㅍ, 정답은 폭포이다.

사히적 폭포효과는 사회의 상위층을 공략하는 마케팅에 성공하면 전체 소비층에 그 효과가 빠르게 확산되는 현상을 일컫는 말이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폭포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떨어지는 것에 빗대어 만든 용어로, 사회의 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에 성공하면 그 효과가 전체 소비자들에게 빠르고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현상을 가리킨다.

많은 이들이 오피니언리더들의 사고방식이나 의견, 행동에 영향을 받는 것처럼 경제·사회적으로 상위층을 형성하는 이들이 선택하는 제품 또한 일반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기업들은 폭포효과를 얻기 위해 상위층 타깃을 우선적으로 공략하는 마케팅을 펼치는 예가 많다.

주식시장과 주가지수 선물간의 상호작용으로 시장이 급등 또는 급락하는 현상도 폭포효과라고 부른다.

리브메이트 정답 제출은 1회만 가능하며 정답제출 후 힌트사용은 불가하다. 

매일 새로운 문제들로 10~15p를 획득할 수 있다. 

단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리는 전역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 기부된다.

본 행사는 LIVE MATE 영업정책 및 제휴업체 사정으로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다.

‘리브메이트’ 플랫폼을 통해 출제된 문제의 정답을 맞출 경우 소량의 포인트를 제공하며 ‘오늘의 퀴즈’는 매일 진행된다. 

새로운 문제는 매일 밤 10시에 확인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