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미쓰코리아’, 박나래부터 한고은까지 막강 라인업…‘황금 시간대 사수할까’ (종합)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3.19 23:1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새 일요일 예능 ‘미쓰코리아’가 안방극장을 찾는다.

19일 오후 서울 상암 스탠포드 호텔에서 tvN의 새 예능 ‘미쓰코리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손창우 PD, 한고은, 신현준, 박나래, 조세호, 광희, 돈스파이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tvN ‘미쓰코리아’는 추억의 맛을 찾아주고 하룻밤 얻어 자는 글로벌 쿡스테이를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저마다의 이유로 한국을 떠났지만 여전히 한국의 맛을 잊지 못하는 사람들을 찾아간다.

‘미쓰코리아’는 “I miss Korea(나는 한국이 그립다)”라는 문장에서 따온 것으로 한국을 그리워 하는 마음을 맛으로 위로할 전망이다.

돈스파이크-신현준-박나래-한고은-광희-조세호 / tvN

이날 손창우 PD는 “tvN에 전체 미션이 떨어졌다. 아직 개척하지 못한 시간대인 일요일 황금 시간대를 살려보자는 것이었다. 전 가족이 같이 즐길 수 있는 것에 대해 논의하다가 ‘미쓰코리아’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기획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여행과 쿡방을 소재로 한 기존의 많은 프로그램들과 ‘미쓰코리아’만의 차별점에 대해 묻자 “사실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완전히 다르다고 할 수 있는 점은 호스트를 직접 만나 얘기를 나누는 것이다”라며 “기획 자체는 그리움에서 출발했는데 촬영을 진행하다보니 그리움의 종류도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됐다. 누군가는 한국에서 인생의 황금기를 보냈기 때문에, 또다른 누군가는 한국에서 마음의 상처를 입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가까이 가고자하는 모습도 보였다. 그런 것들을 담아냈다는 점에서 다르다”라고 전했다. 

손창우 PD / tvN

일요일 황금시간대에 출격하는만큼 라인업도 만만치 않다. 평소 예능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한고은부터 최고의 주가를 달리는 박나래까지 신선한 출연진의 조합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프로그램에 함께한 계기를 묻자 조세호는 “신현준 선배님이 출연한다고 해서 바로 한다고 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를 들은 신현준 역시 “조세호 씨가 출연한다고 해서 한다고 했다”라며 맞받아쳐 폭소케했다. 이어 신현준은 “사실 제가 처음에 생각한 것 그 이상으로 촬영을 통해 많은 걸 느끼고 왔다”라고 소감을 전해 궁금증을 높였다. 

한고은 / tvN

이어 한고은은 “저희 프로그램의 5%는 여행, 30%는 요리, 60%는 만남인 것 같다. 만남을 통해 그간 느껴보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다”라고 진심어린 소감을 전했다. 광희는 “고정이 급해서 덥석 물었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고정 예능만 7개에 출연 중인 박나래에게 잘해야한다는 부담감은 없는지에 대해 묻자 그는 “사실 한 주의 마무리를 하는 주말 예능에 얼굴을 비추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좋은 출연진과 함께하기 때문에 부담감보다 설렘이 더 컸다. 이번을 계기로 따뜻함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한고은은 첫 예능 고정을 맡게된 소감으로 “‘동상이몽’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께 좀 더 친근하게 다갔지만, 예능은 처음이다”라며 긴장감어린 모습을 보였다. 이어 “제가 그렇게 재밌진 않다. 그대신 여러분들이 제 모습을 보고 댓글로 많이 이야기 해주셨으면 좋겠다. 저는 그냥 열심히 하고, 주변 분들에게 에너지를 받게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나래 / tvN

이에 박나래는 “한고은 씨는 정말 사기캐다. 겉으론 도도해보이지만 빈틈이 있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다”라고 치켜세우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히 이날 신현준에게 요리를 평소에 즐겨하냐고 묻자 “저는 늦게 장가를 가서 혼자 요리를 많이했다. 그래서 저만의 독창적인 요리를 길들여져있는데 그 부분이 촬영할 때 불협화음이 있었다”라고 말하며 멋쩍게 웃었다. 

이를 들은 한고은과 박나래는 “진짜 상상초월이에요. 상상하지 못한 레시피가 나올 거에요”라고 말해 궁금증을 높였다. 특히 한고은과 박나래를 중심으로 한 각개 요리전투를 뽐낸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소중한 한 끼 식사로 향수병을 채워줄 이역만리 집밥 교환 프로그램 tvN ‘미쓰코리아’는 24일 오후 4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