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포장 배추김치, 동일 브랜드도 나트륨 함량 제각각…가격 최대 1.8배 차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시판 중인 포장김치의 나트륨 양이 제각각 차이가 큰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브랜드 제품이라도 제조일자에 따라 나트륨 함량이 50% 가까이 차이가 났다.

시민단체 소비자시민모임이 시중에 판매하는 포장 배추김치 15종의 나트륨 함량을 분석했다.

그 결과, 포장 배추김치 100g당 평균 나트륨 함량은 569mg으로 1일 영양성분기준치 2000mg의 28.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장 김치를 하루 세끼 50g씩 먹으면, 다른 반찬을 먹지 않더라도 하루 나트륨 권장량의 40% 이상을 먹게 된다는 얘기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포장 김치의 나트륨 함량은 제품별로 최대 1.5배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품별 100g당 나트륨 함량은 ‘비비고 포기 배추김치’가 467mg으로 가장 낮았고, ‘아워홈 아삭김치 포기 김치’가 691mg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특히 같은 브랜드의 김치라도 제조일자에 따라 나트륨 함량이 최대 45%이상 차이가 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한 15개 제품 중 영양성분 함량 표시가 된 제품은 2개뿐이었다.

김치류는 영양표시 대상 품목이 아니어서 업체 자율에 맡기고 있는 탓이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이에 따라 국민이 즐겨먹는 김치류를 영양표시 대상으로 지정할 것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요청했다.

조사 대상 15개 제품 모두 배추 등 주재료가 국산이었지만, 가격은 100g당 413원에서 754원까지 최대 1.8배 차이가 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