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2TV 생생정보’, 주꾸미삼겹살볶음-코다리갈비조림-한방찜닭 맛집 소개…“맛의 비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2TV 생생정보’서 또다시 숨은 맛집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18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에서는 서울 강동구 천호동의 한 맛집이 소개됐다. 이 맛집은 ‘주꾸미삼겹살볶음’으로 유명한 가게였다.

특제 철판에 올라가는 주꾸미삼겹살볶음은 매콤달콤한 비법 양념으로 버무린 주꾸미와 삼겹살, 새우, 팽이버섯이 올라가고, 왼쪽 자리에는 살짝 볶은 숙주가, 오른쪽에는 모짜렐라 치즈와 고구마 무스가 함께 올라간다.

초창기에는 주꾸미 가게가 한 곳 밖에 없었지만, 2006년 주꾸미 골목이 형성되면서 지금의 위상을 갖게 됐다고 한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이 가게가 자랑하는 주꾸미삼겹살볶음의 비법은 바로 신선한 재료. 언제나 그날 공수해온 주꾸미를 사용하며, 주꾸미의 잡내를 잡아주고 식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배와 무를 사용한다고 한다.

무즙과 배즙을 주꾸미와 버무려서 1시간 30분가량 재우고 나면 주꾸미가 부드러워질 뿐 아니라 양념이 더 잘 벤다고 한다. 양념은 고춧가루, 설탕, 참깨, 후추를 섞고 주꾸미를 넣은 다음 참기름과 고추장, 다진 마늘을 함께 넣고 버무린다. 이 때 주꾸미를 빨리 버무려야 주꾸미에서 물이 생기지 않는다고.

또한 주꾸미삼겹살볶음과 환상 궁합을 자랑한다는 땅콩버터 마요네즈 소스의 비법도 공개됐다. 마요네즈와 땅콩버터, 갈아넣은 검은깨와 생크림을 넣고 섞어주면 소스가 완성된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두 번째 맛집은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해있다. 이 맛집은 코다리갈비조림으로 유명한 곳.

이 코다리갈비조림은 맛간장이 맛의 비법이었다. 맛간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표고버섯과 다시마, 양파, 생강, 당근, 통후추, 마늘과 청주를 조금 넣은 다음 물을 넣고 끓여준다. 그렇게 두 시간 정도 끓인 다음에 재료들을 채에 걸러서 국물만 따로 내준다. 그런 다음 간장과 이 국물과 맛술을 넣어주고 끓인다. 이후 레몬과 사과를 넣어서 식혀주면 맛간장이 완성된다.

이 비법 맛간장과 미리 끓여놓은 황태 밑국물에 비법 가루, 코다리를 넣어주면 코다리는 준비 완료된다.

돼지갈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과, 배, 양파를 믹서에 갈아 즙을 내고 삼베 양지에 짜서 물만 걸러낸다. 그 뒤에 맛간장과 참기름, 후추, 다진 마늘을 넣어 양념간장을 만든다. 이후 돼지갈비를 재워서 이틀간 숙성시키면 완성된다. 코다리와 곁들이기 전 양념이 잘 베어들게 끓여주면 된다.

KBS2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KBS2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세 번째 맛집은 ‘장사의 신’ 코너서 소개되었는데,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해 있다.

이 곳은 한방찜닭으로 유명한 곳이었다. 이곳은 닭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 레드 와인을 사용했다.

이후 밑국물을 만들기 위해 감초와 천궁, 오가피, 당귀, 황기, 산사, 오가피 열매와 고추씨와 양파 껍질을 넣은 다음 두 시간 정도 끓여준다. 그런 다음 잡냄새를 없앤 닭고기에 밑국물과 간장, 감자, 연근, 베트남 고추를 넣고 끓인다.

이 때, 찜닭에 단맛을 내주는 숙지황을 함께 넣어준다. 그 뒤에 채소와 당면 등을 넣어주고 끓여주면 한방찜닭이 완성된다.

이외에도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소개됐다.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