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손 더 게스트’ 박호산, 이선균-송새벽에게 영감 얻어…“고급 연기 하는 기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손 더 게스트’에서 열연을 펼친 연기파 배우 박호산을 bnt가 만나봤다.
 
연극무대에서 알차게 쌓은 패를 들고 우리 앞에 나타난 박호산. 23년간 묵혀온 내공이 얼마나 무시무시한지. 단숨에 대중들에게 박호산이란 이름 석 자를 각인시키더니 그 후로는 그야말로 순풍 중이다.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 박호산은 생애 첫 화보라는 것이 무색하게 강렬한 수트부터 따뜻한 느낌의 셔츠와 카디건룩은 물론 트렌치 코트를 장난기 있는 모습으로 소화하며 명연기를 보여줬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먼저 최근 그의 다양한 작품 활동에 관한 이야기부터 들을 수 있었다. 자칭 그의 출세작인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이하 슬빵)’에 대해서는 “처음엔 인기를 전혀 예상 못 했다. 리딩을 하러 갔는데 나 포함 거의 다 연극배우더라. 우리가 이번에 잘해야 다음에도 연극배우들이 활동하기 편하겠다는 생각에 부담감도 조금 있었다”라며 “내 역을 맡기 위해 오디션을 5번 넘게 진행했다. 나는 어떤 역을 줘도 얼추 맞아서 고민이라고 하길래 아무도 안 맡을 역을 주면 된다고 했더니 바로 혀 짧은 역을 주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박호산 / bnt

강렬한 인상을 남긴 탓인지 ‘슬빵’ 이후로 연관검색어로 박호산 혀가 따라다닌다고 털어놓은 그는 “새 작품을 들어갈 때마다 왠지 혀가 짧은 거 같다는 말이 따라다니니까 상심한 적도 있었다. OCN 드라마 ‘손 더 게스트’에서 만난 (이)원종이 형이 ‘야, 나는 아직 구마적이야’라고 말하는 걸 듣고 바로 치유가 됐다.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는 말로 호탕하게 웃어버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또 하나의 명품 연기를 보여준 ‘손 더 게스트’에서는 “빙의 연기로 한을 풀었다. 아무래도 조연이다 보니 주연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내 모습을 보여줘야 했고 파트너 정은채가 무거운 톤으로 연기하니까 자연스럽게 나는 수다스러워졌다”는 설명을 이었다. 동시에 주인공 3인방인 김동욱, 김재욱, 정은채에 대해 “연기와 사생활 모두 칭찬할 만한 후배들이다. 술도 어찌나 잘 사는지. (김)동욱이가 크게 쏜 회식이 인상 깊었다”며 후배들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갔다.

박호산 / bnt

연극배우로 23년간 활동한 탓에 대중들에게는 신인 아닌 신인이라는 그는 “연극배우를 23년간 하면서 별의별 역할을 다 해봤다. 그렇게 쌓아온 카드를 방송에서 하나씩 보여드리는데 그게 사랑을 받는 것 같다”는 말로 겸손함을 보여주는 한편 “연극을 오래 하면서 대학로에서는 팬분들과 인사도 나누고 인지도가 좀 있었는데 방송을 하니까 그 인지도가 전국으로 확대된 기분이다. 좋다”는 표현으로 지금의 인기를 설명했다. 동시에 “작품과 함께 기억되는 배우가 가장 좋은 것 같다. 내 이름 박호산보다 내가 맡은 캐릭터 이름으로 기억해 주실 때 더 좋다”는 말에서 그의 연기에 대한 생각을 읽을 수 있었다.

오랜 시간 끝에 연극무대 밖으로 새로운 도전을 한 박호산은 그 이유를 “20년 넘게 연극만 하다보니 약간의 우울함, 고여있단 느낌이 들었다. 그런 내 감정을 치유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것 같다”며 “호산이란 이름도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이유로 바꾸게 된 것 같다. 여러 가지로 고민이 많던 시기에 꿈에서 할아버지 성함인 호산이로 꾸중을 들었는데 그때 뭔가 정신이 번쩍하는 기분이 들더라. 그래서 오래 활동하던 박정환이란 본명을 뒤로하고 이름을 바꿨다”고 말했다.

박호산 / bnt

지금은 그의 트레이드마크와도 같은 백발은 예전의 그에겐 그저 단점으로 느껴졌던 시절도 있었다고. “30대 중반에 이미 백발이 됐는데 그러다 보니까 들어오는 역할이 한정된다. 그래서 연극을 할 때는 항상 염색했었다. ‘슬빵’을 하면서 내 나이보다 연령대가 있는 역할을 하게 되다 보니 내 원래 머리인 백발로 출연했는데 그러면서 백발이 낫다는 소리도 듣고. 단점이 장점으로 승화된 기분이라 좋다. 요즘에는 백발로 그냥 다닌다”며 “역할에 따라서 염색이든 삭발이든 언제나 할 수 있다. 연기라면 뭘 못 하겠나”는 말로 연기에 대한 의지의 한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연기파 배우 박호산은 연기는 혼자 할 수 없는 것이라며 “상대 배우와 잘 호흡해서 대사, 캐릭터를 함께 만들어 가야 내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를 할 때 이선균, 송새벽에게 큰 영감을 받았다. 그들과 호흡을 맞추다 보면 내가 고급 연기를 하는 기분이 들더라”는 말로 동료 배우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다.

박호산 / bnt

그의 20년 넘은 팬카페는 박호산에게 팬 그 이상의 의미가 되는 존재. “배우와 팬의 관계라기보다는 편하게 술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형제 같은 사이다. 그들이 있어서 나 역시 그들에게 선보이기 부끄럽지 않은 연기를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는 말로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앞으로 방송에서 보여주고 싶은 모습을 묻자 “방송에선 아직 신인이지 않나. 멜로건 사극이건 무엇이든 하고 싶다. 내 목표가 다작이다. 연극배우를 할 때도 다작하는 배우였다. 올해도 대중과 쉬지 않고 만나고 싶다”는 말로 그의 연기에 목마른 대중들에게 기대감을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