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잼라이브, 19일 화요일 오늘의 힌트 공개… “EPL 우승은 리버풀” 그의 저주가 시작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가 공개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9일 화요일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EPL 우승은 리버풀” 그의 저주가 시작됐다! 이다.

얼마 전 자신의 트위터에 리버풀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전망해 리버풀 팬들은 공포에 떨게한 인물은 바로 전 추구선수 펠레다.

브라질에서 펠레는 ‘황제(O Rei)’를 의미하는 대명사다. 펠레는 누구나가 인정하는 역대 최고의 선수로서 무려 세 차례나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이는 동 대회 역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이다.

20년의 현역 생활 동안 성공시킨 득점만 해도 무려 1,280골. 1970년 월드컵 당시 브라질을 우승으로 이끌었던 마리오 자갈로 감독의 말을 빌리자면 펠레는 곧 축구이고, 축구는 곧 펠레다.

펠레가 역대 최고의 축구선수, 혹은 축구황제로 추앙받고 있는 이유는 비단 우승 및 득점 기록 때문만이 아니었다.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

전성기 시절의 펠레는 100m를 10초대에 주파할 정도로 발이 빨랐고, 상대 선수를 농락하는 개인기 또한 다른 브라질 선수들 이상으로 탁월했다.

그러나 펠레가 갖고 있는 진정한 재능은 경기 전체를 바라보는 시야, 그리고 동료 선수들과 적절히 조화를 이루는 탁월한 팀 플레이 능력이었다.

펠레는 최고의 스트라이커인 동시에 위대한 플레이메이커이기도 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펠레는 완벽했다. 양발을 자유자재로 구사했던 펠레는 어떤 각도, 어떤 위치, 어떤 자세로도 오른발과 왼발을 가리지 않고 정확한 슈팅을 구사할 수 있었다. 171cm의 단신임에도 불구하고 헤딩슛에 매우 능했으며, 그림 같은 오버헤드킥이나 장거리 프리킥으로도 자주 골을 넣었다. 

힌트와 관련된 문제는 밤 9시에 방송되는 잼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퀴즈쇼의 총 상금은 오백만 원이다.

잼라이브 퀴즈쇼는 매주 월~목요일 오후 9시, 금요일 오후 8시 30분, 토, 일, 공휴일 오후 2시, 9시 진행된다.

잼라이브는 당일 출제되는 퀴즈의 힌트를 제공하며 퀴즈 종료 후 새로운 힌트가 업데이트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