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청담동 주식 부자로 알려졌던 이희진 부모 살인 용의자, “나머지 3명 인터넷으로 고용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청담동 주식 부자로 알려진 이희진 씨의 부모가 변사체로 발견됐다.

지난 16일 이 씨의 동생이 실종 신고를 했고 불과 2시간 만에 부친은 평택에 있는 창고, 모친은 자택에 있는 장롱 안에서 발견된 것이다.

경찰은 지난달 25일 CCTV를 통해 4명의 용의자를 포착하고 그중 한 명을 체포해 범행 자백까지 받았다.

18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용의자는 나머지 3명을 인터넷을 통해 고용했고 그중 한 사람은 경호원으로 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자택에 있던 5억여 원의 현금을 갖고 달아났다.

지난달 25~26일 범행이 이루어질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부친의 시신이 있었던 평택 창고가 의문점으로 남았다.

이 평택 창고는 다름 아닌 용의자가 임대한 장소였기 때문이다. 현재 용의자는 변호인 입회하에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다.

그래서 경찰은 보복 범죄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JTBC ‘사건반장’ 방송 캡처

이 씨는 2014년부터 2년간 1,700억 원의 주식매매를 하면서 130여억 원의 시세차익을 남겼다.

원금과 수익을 보장해 주겠다고 투자자들을 유치했고 주식 방송을 하면서 비상장 주식 292여억 원을 사들이게 한 혐의가 있다.

그는 2016년부터는 각종 예능 방송에도 출연해 청담동 주식 부자로 알려지기도 했다. 200평의 고급 빌라와 수억 원에 달하는 스포츠카들의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실소유는 딱 1대뿐이었고 나머지는 리스로 밝혀져 물의를 일으켰다. 이 씨는 1심에서 징역 5년, 벌금 200억 원을 선고받았다.

항소심을 준비 중인 이 씨는 현재 구속집행정치를 신청하고 거주지 제한을 조건으로 장례를 치를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