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18일부터 22일까지 접수…‘ 초,중,고등학교 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신나는 주말체육학교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집중됐다. 

대한체육회는 18일부터 22일까지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참가자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홈페이지 캡쳐

신나는 주말체육학교는 ‘토요스포츠강사’의 연속사업으로 주5일 수업 시행에 따른 학생들의 스포츠, 레저 활동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청소년의 체력 강화 및 건전한 여가 선용을 지원하기 위한 대한체육회의 생활체육 프로그램이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운영되는 무료 프로그램이다.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학교안 프로그램은 해당 학교별로 참가자를 모집하기 때문에 각 학교의 모집 기간에 신청하면 된다.

학교밖 프로그램의 경우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루어진다.

학교안 프로그램은 전국 4700여개의 학교에서 축구,농구 등 인기종목 외에도 뉴스포츠,방송댄스 등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학교밖 프로그램은 전국 227개의 시·군·구 체육회에서 승마,수상스포츠,스케이팅 등 학교 안에서 할 수 없었던 이색적인 체험종목을 운영한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의 토요스포츠강사는 해당 학교에 지원될 종목별 토요스포츠강사를 채용하며 학교안과 밖의 프로그램 지도 및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코치 및 감독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토요스포츠강사 채용은 해당 시군구체육회에서 서류전형 및 면접 심사로 진행된다.

토요스포츠강사 지원은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우측하단의 ‘토요스포츠강사 신규채용배너’를 클릭하여 토요스포츠강사에서 모집 중인프로그램에 지원하거나, 각 시도 및 시군구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사항을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밖 프로그램 신청시 주의 해야할 점은 꼭 수강생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학부모 정보는 법정대리인 입력란에 입력 할 것. 

신청 시 이름,전화번호,이메일,거주지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해당 시군구에 1개 프로그램만 지원이 가능하다. 잘못 신청을 했거나 취소 하고싶으면 프로그램 신청확인에서 신청시 설정한 비밀번호로 지원취소가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은 모집정원의 2배수까지 예비로 신청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