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바그다드 카페’, 영화-클래식의 만남 바그다드 카페 中 ‘calling you’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3.16 04:0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영화 ‘바그다드 카페’, 영화-클래식의 만남 바그다드 카페 中 calling you

16일 오후 0시 35분에 EBS1 금요극장 ‘바그다드 카페’가 방송된다.

이 영화는 지난 1987년도에 개봉된 퍼시 애들론 감독의 작품이다. 특히 지난 2016년 7월 14일에는 재개봉 됐다. 

영화 ‘바그다드 카페’는 황량한 사막 한가운데 자리한 ‘바그다드 카페’를 배경으로 삶의 희망을 잃은 두 여인 야스민과 브렌다의 만남.

그리고 서로 다른 삶의 방식을 통해 상처를 치유하고 인생의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아름다운 여정을 담은 뮤직 힐링 드라마다.

뮤직 힐링 드라마로 영화의 ost ‘calling you’가 화제다.

영화 ‘바그다드 카페’ OST / 네이버 뮤직 캡처

영화 ‘바그다드 카페’ OST는 지난 2016년 6월 8일 발매됐다. 수록곡은 총 8곡.

타이틀곡은 ‘calling you’ (Bagdad Cafe / Soundtrack Ver.)이다. 이 곡은 제베타 스틸(Jevetta Steele)이 불렀다.

EBS 제공
영화 ‘바그다드 카페’  / EBS 제공

제베타 스틸이 부른 ost ‘calling you’는 몽환적인 멜로디에 중독성 있는 후렴으로 유명하다.

특히 영화 ‘바그다드 카페’를 역대 최고의 영화음악으로 등극시킨 명곡으로 아카데미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지만 아쉽게도 트로피를 가져가지 못했다.

발매 직후 빌보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려 큰 인기를 누렸다. 셀린 디온, 제프 버클리,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등이 커버 곡으로 불러 또 다시 큰 인기를 누렸다.

이 영화는 국내개봉은 지난 1993년에 개봉했다. 당시 극장에서는 큰 주목을 받진 못했으나, 나중에 비디오로 출시돼 더 많은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