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의 사천요리’ 마라샹궈, 박나래만의 황금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마라샹궈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마라샹궈는 매운 양념에 고른 재료들을 볶아서 내어주는 중국의 사천 요리이다.

마라샹궈의 마라는 맵고 얼얼한 맛을 내는 중국 사천 지역의 대표적인 향신료이다.

마라샹궈는 중국 사천지방의 대표적인 요리로, 사천지역의 음식들은 사천지역이 바다와 멀어 기온차이가 심하고 습하기 때문에 음식의 부패를 막기 위해 향신료를 많이 사용했다.

마라샹궈는 각종 야채들과 취향에 맞는 식재료를 먹기좋게 손질해 건고추와 마라소스와 함께 볶아내 깨를 뿌려주면 완성된다.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지난해 7월 13일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와 이시언에게 요리를 가르치는 박나래의 모습이 방송됐다.

박나래는 둘에게 마라샹궈를 만드는 방법을 전수했다.

우선, 박나래만의 황금 레시피 마라샹궈의 재료로는 새우, 꽃게, 낙지, 배추, 버섯, 양파, 연근, 감자, 청경채, 쑥주, 시금치, 마라샹궈소스, 대파, 페퍼론치노, 차돌박이가 있다.

마라샹궈는 재료 손질이 중요하다. 첫번째로 키친타올로 낙지다리를 쓸어 내려준다.

두번째 재료 손질로는 새우의 뽀족한 뿔과 수염을 가위로 잘라준다.

그 다음 세번째로는 연근, 감자, 양파, 파, 버것, 배추를 썰어준다. 청경채, 쑥주, 시금치 손질까지하면 재료 손질은 끝이 난다.

식용유를 두르고 파와 페퍼론치노를 넣어준다. 그 다음 소고기를 넣고 연근, 감자, 양파, 꽃게, 새우, 채소, 낙지 순서대로 넣어준다.

끝으로 마라샹궈 소스까지 넣어서 뽑아주면 마라샹궈는 완성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