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고등래퍼3’ 이진우x강민수-윤현선x김민규, 1차 팀배틀 ‘교과서 랩 대결’ 승리

  • 신아람 기자
  • 승인 2019.03.16 00: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람 기자] Mnet ‘고등래퍼 시즌3’ 본격적인 진검 승부가 시작됐다.

15일 방송된 Mnet ‘고등래퍼3’에서는 지난주 미션에서 살아남은 총 16인의 래퍼가 2:2 교과서 랩 대결을 펼쳤다. 

이번 미션은 두 명씩 한 조를 이뤄 상대 팀과 승부를 벌이며 패배한 팀에서는 반드시 탈락자가 발생하게 된다.

비트는 지난 시즌과 달리 멘토들이 직접 선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고등래퍼’ 방송캡처
‘고등래퍼’ 방송캡처

첫 번째로 이진우, 강민수가 속한 행주:보이비팀과 양승호, 오동환이 속한 그루비룸 팀이 대결을 펼쳤다. 

앞서 두 팀은 지난 시즌에서 대결을 펼친 바 있다. 당시 행주, 보이비 팀에 완패한 그루비룸은 “작년에 지긴 했지만 지금과 다른다. 1, 2 등이 여기 있다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에 행주는 “기가막힌 무대를 즐기면 될 것 같다”라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 기대감을 높였다.

제일 먼저 무대를 선보인 이진우, 강민수는 시 ‘고래를 위하여’를 선택했다. 리허설때와 달리 파워풀하고 여유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 두사람은 환상의 호흡을 자랑했다. 

이를 본 하선호는 “작년 북 무대를 본 기분이었다. 예상치 못했다. 너무 멋있었다”라고 평했으며 멘토들 역시 만족스러운 무대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루비룸 팀 양승호, 오동환 무대가 올랐다. 두 사람이 선택한 시는 이상 ‘거울’, 거울 속 나 자신을 이기자는 뜻을 담아 작품을 선택했다는 두 사람. 

스스로를 이겨야한다는 테마를 바탕으로 내면과 싸워 이기자는 취지를  담아냈다. 두 사람은 서로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는 듯한 모습을 마임으로 재치있게 표현했다. 

무대 전 긴장한 듯한 모습을 보였던 양승호는 본 무대에서 여전한 실력을 선보였으며 오동환은 초지일과 여유로운 모습으로 완벽한 무대를 마쳤다.

더콰이엇은 “마임으로 시작하는 힙합 무대가 신선했다. 볼 수록 호기심이 생기는 친구다”라고 극찬했으며 키드밀리는 “오늘 랩 수준으로 치면 제일 잘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우열을 가릴 수 없었던 빅매치였던 만큼 결과에 관심이 집중됐다. 1라운드 대결 결과 26점차로 강민수, 이진우가 우승을 차지했다. 

‘고등래퍼’ 방송캡처
‘고등래퍼’ 방송캡처

행주:보이비팀, 그루비룸 대결에 이어 기리보이:키드밀리팀과 더콰이엇:코드쿤스트 2라운드 팀 대결이 펼쳐졌다. 

강현준, 김호진이 속한 기리보이:키드밀리 팀은 순수함의 상징인 ‘눈’을 주제로 선택했다. 두 사람은 ‘눈이와’라는 인상 깊은 훅과 귀여운 매력이 담긴 안무로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했다.  

이어 윤현선, 김민규가 무대를 선보였다. 예전부터 친분이 있었던 두 사람은 “우리 호흡은 부부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두 사람은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선택했다. 하늘에 빛나는 별이 되고 싶다는 두 사람의 포부를 담은 것.

이날 김민규는 공연을 앞두고 컨디션이 좋치 않은 모습을 보여 같은팀 윤현선은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불안함도 잠시 무대에 오른 김민규는 실수없이 무대를 마쳤다. 그 결과 윤현선, 김민규 팀이 175표로 승리, 강현준, 김호진 팀이 120표를 받으며 안타깝게 패했다.

‘고등래퍼’ 방송캡처
‘고등래퍼’ 방송캡처

3라운드에서는 행주:보이비팀 서민규 최진성과 기리보이 키드밀리 팀에 권영훈 최진호 무대가 이어졌다. 

같은 크루인 권영훈, 최진호는 ‘갈매기의 꿈’을 선택, 삶의 흐름을 만들어가면서 사는 것을 주제로 택했다.

가사에는 ‘자기 주체적인 살자’는 내용이 담겼다. 앞서 뛰어난 실력으로 주목을 받았던 두 사람은 관객과 하나 되는 무대를 만들며 호평을 받았다. 

호평이 이어지자 서민규, 최진성은 긴장한 듯한 모습을 보여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더했다.

또 다음주 4라운드에서는 혼성팀 대결과 더불어 멘토들의 무대가 예고돼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한편 세상을 깨울 10대들의 진짜 힙합 Mnet ‘고등래퍼3’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 오늘 공개된 곡들은 모두 내일 정오에 음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