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K채용, 상반기 SK건설부터 SK텔레콤까지…채용절차 및 자격에 관심↑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3.15 02:2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SK에서 상반기 대대적인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15일 기준 SK채용 홈페이지에는 SK 실트론, SK 건설, SK플라즈마, SK텔레콤, SK 네트웍스 등의 채용 공고가 올라와 있다.

유형은 인턴부터 신입, 경력, 글로벌 인턴까지 다양하다.

SK의 경우 두 회사에 동시에 지원서를 제출하는 것은 불가하기 때문에 같은 시기에 진행 중이라면 한 곳을 골라야 한다. 

SK는 지원자가 보유하고 있는 자질과 역량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선발도구를 개발, 인재 선발 시 활용하고 있다.

일반적인 채용 절차 순서는 서류심사 - 필기전형 - 면접전형이다. 

단, 채용 지역이나 대상에 따라 전형 단계별 적용방식이나 기준이 상이할 수 있다.

SK채용 홈페이지
SK채용 홈페이지

서류심사의 경우 학력/경력과 모직직무와의 연관성을 겸토해 결격사유의 유뮤를 확인한다.

지원자가 직접 기술한 자기소개서는 HR부서와 현업 관련부서가 공통으로 검토한다.

이 과정에서 지원자의 가치관이 SK가 지향하는 가치관과 얼마나 부합하는가를 면밀히 검증한다고.

필기전형의 경우 2013년부터 SKCT를 새롭게 도입했다. 

SKCT에는 일하는 데 필요한 복합적이고 고차원적인 사고능력을 측정하는 인지역량, 문제상황에서 적절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지를 측정하는 실행역량, 일하는 데 적합한 성격, 가치관, 태도를 갖추고 있는지 측정하는 심층역량으로 구성돼 있다.

현재 SK채용 홈페이지에서 샘플 문항도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직무 별로 우대사항 및 지원자격이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그 외 채용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SK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SK채용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