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상사화’, 누구 노래길래?…안예은이 부른 ’역적’ OST

  • 신아람 기자
  • 승인 2019.03.15 00:2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람 기자] ‘역적’ OST ‘상사화’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원곡을 부른 안예은에대해 관심이 모이고 있다. 

14일 한 예능프로그램에서는 지난 2017년 3월 13일에 발매된 ‘상사화’가 언급되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까지 올랐다. 

지난 2016년 11월 정규 1집으로 데뷔한 안예은은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OST ‘상사화’, ‘봄이 온다면’, ‘홍연’ 으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특히 ‘홍연’이라는 곡은 안예은이 영화 ‘왕의 남자’를 보고 영감을 얻어 직접 만든곡으로 주목 받았다. 

방송에서는 연산군의 시점에서 쓴 곡이라 했지만 팬미팅에서는 연산군을 바라보는 공길이의 시점에스 쓴 곡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역적’ OST
‘역적’ OST

최근에는 ‘왕이 된 남자’ ost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왕이 된 남자’ ost ‘위화(衛華)’는 심금을 울리는 가사, 안예은만의 개성이 담긴 멜로디와 색깔 있는 보컬로 감성을 전달하기 충분했다. 

드라마 OST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안예은은 지난해 11월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 독보적인 싱어송라이터 가수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해 7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린 단독 공연으로 당시 안예은은 공연을 찾아와준 팬들의 성화에 보답하며 또 하나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주었다.

그날 공연에서는 ‘달그림자’ ‘유’ ‘파아란’ ‘피루엣’ 등과 더불어 앙코르 무대로 ‘홍연’ ‘봄이 온다면’을 라이브로 선보였으며, 더욱이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여러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K팝 스타 시즌5’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안예은은 지난 2016년 데뷔해 정규 앨범 2장, 미니앨범 1장, 싱글 앨범 2장 그리고 드라마 ‘역적’ OST 참여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