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바싹불고기, 윤혜신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바싹불고기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15일(금)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윤혜신 요리연구가의 바싹불고기’ 편으로 꾸며진다.

한식당의 오너 셰프인 윤혜신 요리연구가는 ‘한식으로 양식을’, ‘최고의 요리비결5’ 등 다양한 저서를 냈다.

<바싹불고기 만드는 법>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 주재료 : 소고기(샤부샤부용/200g), 돌나물(50g), 세발나물(30g), 쪽파(2줄기), 양파즙(2T), 소고기(불고기감/160g), 양파(40g), 깻잎(5g), 새송이버섯(45g)

▶ 양념장 : 간장(1T), 매실액(1T), 설탕(½T), 참기름(2t), 다진 마늘(2t), 다진 대파(1T), 깨소금(1t), 후춧가루(약간), 간장(2T), 설탕(1T), 다진 마늘(1T), 참기름(1T), 청주(1T), 깨소금(½t)

1. 소고기(샤부샤부용/200g)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뒤 칼로 두드린다

소고기(불고기감/160g)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 뒤 한입 크기로 썰어준다.

2. 간장(1T), 설탕(½T), 다진 대파(1½T), 다진 마늘(1T), 매실청(1T), 깨소금(1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1T), 통깨(약간)를 넣고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취향에 따라 간장(2T), 설탕(1T), 다진 마늘(1T), 참기름(1T), 청주(1T), 깨소금(½t)을 섞어 색다른 양념장을 만든 뒤 한입 크기로 썬 소고기(불고기감/160g)에 넣고 버무려준다.

3. 손질한 소고기에 양파즙(1T)을 넣어 버무린 뒤 양념장을 넣고 고루 치댄다

소고기에 양파즙을 넣어 주면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잡내가 사라진다.

소고기를 양념할 때 골고루 치대 주면 소고기에 끈기가 생겨 나중에 구울 때 모양이 부서지지 않는다.

양념장에 재운 소고기는 1시간 정도만 숙성시켜 준다.

양파(40g), 깻잎(5g)은 채 썰고 새송이버섯(45g)은 반으로 갈라 편 썰어준다.

4. 돌나물(50g), 세발나물(30g)은 먹기 좋게 뜯고 쪽파(10g)는 송송 썬다

5. 비닐봉지에 양념한 소고기를 넣은 뒤 둥근 모양으로 납작하게 눌러 숙성시킨다

둥글게 누른 소고기를 비닐봉지째 냉동실에 보관하면 바싹불고기를 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재료를 팬에서 80% 정도 익혀준 뒤 석쇠에 옮겨 구워 주면 간편하다.

기호에 따라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숙성시킨 소고기를 넣어 익힌 뒤 손질한 새송이버섯, 양파를 넣어 바싹하게 볶아 그릇에 담아준다.

6.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숙성시킨 소고기를 넣어 80% 정도 익힌다

7. 달군 석쇠에 기름을 바른 뒤 익힌 소고기를 옮겨 노릇하게 굽는다

불의 세기는 중·약불로 맞춘 뒤 석쇠의 높낮이를 조절하며 구워야 소고기가 타지 않는다.

팬으로만 요리할 경우 달군 팬에 기름(약간)을 두른 뒤 양념한 소고기, 채 썬 양파(40g), 반 갈라 편 썬 새송이버섯(45g)을 넣고 바싹하게 볶아준다.

8. 그릇에 손질한 돌나물, 세발나물을 담은 뒤 구운 소고기를 올린다

취향에 따라 채 썬 깻잎을 올려 향을 살려도 좋다.

9. 송송 썬 쪽파를 뿌린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