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시즌1 이어 또 다시 스태프 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채희지 기자) 넥슬릭스 드라마 ‘킹덤’이 촬영 중 스태프 사망했다0.

지난 13일 MBN스타 따르면 ‘킹덤’의 관계자는 “최근 제작 스태프 중 한 명이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비통한 심경이며 고인 및 유가족에게 애도를 표한다”고 밝혔다.

사건이 발생한건 지난 12일 촬영에서 소품을 담당하던 스태프가 촬영을 위해 이동 중 교통사고로 사망하였다. 최근 합류한 스태프라서 안타까움을 더 했다.

이에 킹덤 시즌 2에 이번주 촬영은 전면 취소되었다.

킹덤은 지난 해 1월 촬영 중 미술 스태프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당시 미술 스태프는 촬영을 마치고 집으로 향하던 중 어지러움을 느끼고 그 자리에서 쓰러졌다. 이후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뇌사 판정을 받고 사망하였다.

이 사실이 공개되면서 킹덤의 스태프 노동 환경에 대한 목소리가 커졌다. 전국영화선업노조는 고인의 사망 원인을 과로사로 판단하여 현장에 대한 개선을 촉구했다. 하지만 1년뒤 또 다시 스태프가 사망하며 영화, 드라마, 광고 등 현장직에 일하는 사람들에 대한 노동환경을 개선하라는 목소리가 다시 커지고 있다.

넥플릭스 킹덤
넥플릭스 킹덤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를 담았다.

해외에서 조선시대 갓, 한복 문화와 좀비라는 소재를 접목시켜 신선하다는 평을 받았다.

Tag
#킹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