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아이즈원의 원주율 라인 김채원-김민주-조유리…‘화이트데이보다 파이데이’

  • 이정범 기자
  • 승인 2019.03.14 12:4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범 기자] 원주율 데이엔 원주율 라인 봅시다.
 
아이즈원에는 원주율 라인이라는 게 있다. 이름의 기원은 간단하다.
 

김채[원]
김민[주]
조유리->조[율]

 
이 세 사람의 이름을 위와 같이 따서 합친 것.

아이즈원 김채원-김민주-조유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커플은 환상이고 사탕은 사치인 위즈원들은 오늘 화이트대이 대신 원주율데이를 기념해보는 게 어떨까. 파이데이(원주율데이)는 프랑스의 수학자이자 선교사인 자르투(P.Jartoux)가 원주율 값인 3.14를 고안한 것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아이즈원 김채원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조유리즈 리더이자 원주율의 선두인 쌈무 요정’
 
원주율에서 원을 담당하고 있는 쌈무요정. ‘프로듀스48’ 출연 당시에도 ‘울림 특유의 둥근 상’으로 화제가 됐으니, 이름으로나 캐릭터로나 원주율라인의 핵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보컬&랩 포지션 평가 ‘다시 만난 세계’ 리더, 콘셉트평가 ‘너에게 닿기를’ 센터, 데뷔앨범 ‘컬러라이즈’의 수록곡인 ‘아름다운 색’의 실질적 메인보컬, 조유리즈 리더 등등 따지고 보면 은근히 요직 운(!)이 따르는 아이돌이다.

물론 이게 뭐라고 이렇게 진지하게 쓰냐- 는 반응이 나오는 것도 인정한다.

아이즈원(IZ*ONE) 김민주-김채원 / 서울, 최시율 기자
아이즈원(IZ*ONE) 김민주-김채원. 원주율라인의 고등학교 졸업(김채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원주율라인(김민주) / 서울, 최시율 기자
아이즈원 김채원 / 아이즈원 인스타그램
아이즈원 김채원 / 아이즈원 인스타그램

 

아이즈원 김채원 / 아이즈원 웨이보
아이즈원 김채원 / 아이즈원 웨이보

한편, ‘프로듀스48’에 출연했던 타카하시 쥬리가 최근 울림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하면서 이 ‘울림의 둥근 상’ 계보가 더욱 확고해졌다. 쥬리의 별명은 ‘계란’이다.

아이즈원 김민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개구리냐 사막여우냐 그것이 문제로다’
 
원주율 라인에서 김민주는 화이트데이의 컬러인 하얀색을 담당한다. 담당 컬러가 ‘백설민주’이기 때문. 사실 김민주를 포커스에 놓고 글을 쓰자면 이번 기사는 ‘화이트데이 여신’ 이런 식으로 가야겠지만 본인이 솔로라서 그럴 마음이 없다. 커플들을 위한 이벤트 따위.

아이즈원(IZ*ONE) 김민주 / 서울, 정송이 기자
아이즈원(IZ*ONE) 김민주 / 서울, 정송이 기자

 
여러모로 아이즈원에서 순백 그 자체를 상징하는 멤버다. 피부도 하얗고 예능감도 완전 순백색인 아이돌.

 
‘프로듀스48’ 댄스포지션 평가 ‘터치’ 조에서 팀 내 1등을 했을 당시, 기쁨보단 (심히 고생했던) 리더 배은영이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한 슬픔이 더 앞섰던 소녀. 이런 성격에 마음이 움직인 개굴단들(김민주 팬 애칭)도 제법 적지 않을 것이다.

 

아이즈원 김민주-혼다 히토미 / 아이즈원 인스타그램<br>
아이즈원 김민주-혼다 히토미. ‘프로듀스48’ 댄스포지션 평가 ‘터치’ 조 동기다 / 아이즈원 인스타그램<br>

데뷔 후 소위 ‘민주몰이’라고 해 멤버들과 팬들이 자주 놀리는 멤버이기도 하다. 소위 ‘접수’가 좋다보니 더 놀리는 감이 있다. (브이앱 등에서) 창피해 할 때 아주 격하게 창피해 하는 편이라 보는 맛이 있다. 예능 욕심이 많긴 한데 디스전은 또 잘 못하는 스타일.(2018년 11월 26일 ‘월요요정들이 왔어요’ 브이앱 참고)
 
이런 면을 오늘의 테마와 연결시킨다면 ‘성격이 둥글다’라고 표현할 수 있을 듯.

아이즈원 조유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조유리즈 리더 아닌 조유리즈, 조유리’
 
원주율에서 율을 담당하는 멤버. 조유리와 둥금의 상관관계를 논하자면 볼살도 이야기가 되겠지만, 둥근 안경 이야기도 반드시 포함된다. 조유리 스스로도 ‘조유리 안경이라고 아십니까’라는 얘기를 할 정도로 조유리 팬들의 안경 사랑은 그야말로 대단하다.
 
‘프로듀스48’ 방송 당시 조유리는 개인 등급 A에서 F로 떨어지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이했다. 최고 등급이었다가 최하위 등급으로 떨어진 것.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상심이 클 만한 일이었는데, 아이러니하게도 이 과정에서 조유리 팬들의 최대 영업짤인 ‘안경 유리’가 탄생했다.

안경율 모드인 아이즈원 조유리 / 엠넷 ‘프로듀스48’ 방송 캡처
안경율 모드인 아이즈원 조유리2 / 엠넷 ‘프로듀스48’ 방송 캡처

 

돌이켜 생각해보자면 이만한 아이러니도 별로 없다. 가장 큰 추락을 겪었을 때 가장 큰 영업 포인트가 생기다니. 인생 사 이래서 알 수가 없다.

 
한편, 아이즈원에서는 혼다 히토미가 볼살 대장(!)이긴 하지만, 조유리도 한 볼살 한다. 이에 조유리 팬들은 ‘조율의 부드러운 볼살에 그만 녹아버린 것이다’라고 찬양하기도 한다. 댕찌나 햄찌율 같은 별명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원주율 라인의 볼살(조유리)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시켜주고 있는 원주율 라인(김민주) / 아이즈원 유튜브 채널‘에너지캠’ 영상 캡처

 
만약 오늘 오프 더 레코드가 원주율 데이 기념으로 원주율 라인 브이앱을 한다면 갓 소속사로서 점수가 최소 3.14점 이상 오르지 않을까. 이런 상상을 해보며 글을 마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