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셜록 홈즈’의 ‘홈즈’ 스펠링 뭐길래?…샤이니 키 “진짜 모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13일 방송된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셜록 홈즈의 ‘홈즈’ 스펠링을 묻는 문제가 출제돼 눈길을 끈다. 

셜록 홈즈(Sherlock Holmes)는 코난 도일이 쓴 셜록 홈즈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인간이 창조한 캐릭터 중 가장 성공한 인물 중 하나로 손꼽힌다.

코난 도일은 셜록 홈즈가 실제로 존재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여러 가지의 장치를 해놨다. 가령 작품 속에서 홈즈의 친구 왓슨은 홈즈가 해결한 사건을 글로 정리해 세상에 발표하는 작업을 한다. 

이를 통해 독자득은 왓슨이 작중에서 발표한 글을 실제로 읽고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고, 마치 셜록 홈즈라는 인물이 실제로 존재했었다는 인상을 가지게 된다. 

KBS ‘옥탑방 문제아들’ 캡처

또한, 수많은 인물의 성격과 직업이 사실감있게 묘사돼 영화,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키가 속한 그룹 샤이니의 타이틀곡 제목이기도 한 셜록 홈즈는 13일 국민 간식 치킨을 걸고 펼쳐진 퀴즈에서 문제로 출제됐다. 셜록 홈즈의 ‘홈즈’ 스펠링을 대라는 것. 

출연진은 키에게 활동했던 곡인데 알고 있느냐고 물었고, 이에 키는 “진짜 몰라요”라며 어리둥절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키는 “뭔가 Calm down”처럼 L이 묵음일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했고, 실제로 정답은 ‘Holmes’로 밝혀져 멤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샤이니 키가 활약을 펼친 KBS ‘옥탑방 문제아들’은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한편, 샤이니 키는 지난 4일 군 입대 후 국방의 의무를 수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