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YG엔터테인먼트, 승리와 전속계약 해지…“철저하게 관리하지 못한 점 반성”

  • 김민성 기자
  • 승인 2019.03.13 13: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성 기자] YG엔터테인먼트가 빅뱅 승리와 전속계약을 종료했다.

13일 승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승리가 참여했다는 클럽의 폭행사건을 시작으로, 갖가지 의혹과 논란이 계속 불거진 가운데 팬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지난 12일 승리의 은퇴 입장 발표 이후, YG는 승리의 요청을 수용하여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YG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회사로서 좀 더 철저하게 관리하지 못한 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YG는 대대적인 체질 개선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회사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라며 입장을 전했다.

앞서 승리는 자신이 운영하던 클럽 ‘버닝썬’에서 일어난 폭행 사건을 시작으로 성접대 의혹까지 불거져 대중들에게 비난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의혹들이 생긴지 얼마 지나지 않아 지인들과 함께 있는 단체 대화방에서 성매매를 알선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에 승리는 경찰에 자친 출두해 조사를 받았고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죄의 뜻을 전했다.

승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승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지난 8일에는 YG엔터테인먼트가 승리의 3월 25일 육군 현역 입대 예정 소식을 전했다.

당시 YG 측은 “지난 1월 7일 서울지방경찰청 의무경찰 선발시험에 지원한 사실이 있으나,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 만약 중간 합격자 발표 결과 합격하더라도 이를 포기하고 현역 입대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에 대한 여러 가지 의혹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자 지난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승리는 자신의 SNS에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사안이 너무나 커 연예계 은퇴를 결심했습니다 수사중인 사안에 있어서는 성실하게 조사를 받아 쌓인 모든 의혹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한달반동안 국민들로부터 질타받고 미움받고 지금 국내 모든 수사기관들이 저를 조사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 역적으로까지 몰리는 상황인데 저 하나 살자고 주변 모두에게 피해주는일은 도저히 제스스로가 용납이 안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10여 년간 많은 사랑을 베풀어준 국내외 많은 팬분들께 모든 진심을 다해 감사드리며 와이지와 빅뱅 명예를 위해서라도 저는 여기까지인거같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고 또 죄송합니다. 그동안 모든분들께 감사했습니다”며 입장을 덧붙였다.

하지만 승리의 성접대 의혹 카톡을 최초 보도한 SBSfunE 강경윤 기자에 의해 승리와 남성 가수 몇몇이 여성을 몰래 찍은 영상을 단체 대화방에서 공유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다시 한 번 물의를 빚었다.

이후에 해당 몰카 영상을 찍은 이는 가수 정준영으로 밝혀졌으며 정준영은 미국에서 tvN ‘현지에서 먹힐까’ 촬영을 급히 접고 귀국했다.

이에 정준영은 고정으로 출연 중이던 ‘1박 2일’, ‘짠내투어’ 등을 하차했으며 소속사를 통해 사과문을 전달했다.

또한 13일 소속사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와도 전속 계약을 종료했으며 오는 14일 승리와 함께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는 상태다.

 

이하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승리가 참여했다는 클럽의 폭행사건을 시작으로, 갖가지 의혹과 논란이 계속 불거진 가운데 팬들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지난 12일 승리의 은퇴 입장 발표 이후, YG는 승리의 요청을 수용하여 전속 계약을 종료하기로 했습니다.

YG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회사로서 좀 더 철저하게 관리하지 못한 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YG는 대대적인 체질 개선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회사 모든 임직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