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스페인 하숙’ 김대주 작가, 차승원-유해진-배정남 관련 “케미가 자연스러워 버틸 수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스페인 하숙’ 나영석 피디가 차승원, 유해진, 배정남에 케미에 대해 이야기했다.

12일 상암 스탠포드에서 ‘스페인 하숙’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에는 나영석PD, 장은정PD, 김대주 작가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스페인 하숙’은 타지에서 만난 한국인에게 소중한 추억과 선물이 될 식사를 대접하는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차승원, 유해진, 배정남이 출연할 예정.

제일 먼저 기획의도을 묻자 나영석 피디는  “스페인가서 소님들을 위해 잠자리와 바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원래는 삼시세끼하려고했다. 차승원씨 유해진씨랑 이야기하다가 언제나 할 수 있으니까 특별한 걸 해보자는 말을 들었다. 외국에서 삼시세끼를 하려고 했는데 스페인가서 밥도 주고 잠자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김대주 작가 / tvN 제공

이번 ‘스페인 하숙’에 공동연출을 맡은 장은정 피디는 “차승원씨가 요리를 워낙 잘하셔서 맛보여주고 싶어서 시작됐다. 사람들이 많이 행복해하셨다. 의미있던 시간이었다”고 답했다.

‘스페인 하숙’ 호흡에 대해 김대주 작가는 “크게 남다르지는 않았다. 느낀점은 차승원, 유해진이 함께 있으면 이런 느낌이구나 싶었다. 사실 음식중에 가장 무서운 게 아는 맛이다. 그런 아는 맛들을 굉장히 많이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촬영 장소를 스페인으로 정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나영석 피디는 “스페인과 조금의 관계도 없다”고 웃음 지었다. 그러면서 “스페인을 가려고 했다기보다는 순례자길에 관심 있어서 갔다. 원래는 ‘삼시세끼’ 할 생각이었는데 차승원씨가 밥을 잘하니까 다른 분들과 나눠먹으면 의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촬영장소를) 꼭 스페인을 염두하고 있지는 않았다. 그러던 중 산티아고 순례길 이야기가 나왔다”고 이야기했다.

그는 “거리는 800Km 가까이 되는 길이다. 우리나라가 안팍으로 어렵다. 젊은이들이 많이들 걷는다는데 사실 한국말이나 한식이 전혀 없다. 그래서 그들에게 선물같은 하룻밤을 선사해주면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싶었다. 당분간은 안갈 예정”이라며 웃음 지었다. 

촬영장소인 스페인의 장점을 묻자 장은정 피디는 “재료가 풍부했다.비슷한 재료들이 많아서 쉽게 더 접근할 수 있는거였다”고 설명했다.

나영석 피디와 배정남의 첫 만남으로도 알려진 ‘스페인 하숙’. 이와관련해 나영석 피디는 “우리가 케미를 되게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차승원이나 유해진이 잘 아는 인물이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다”며 “이번 작업으로 처음 알았는데 본능에 충실한 친구다. 손님들에게 마법같은 하루를 선물하는프로그램인데 자기꺼를 더 챙긴다”며 웃음 지었다.

/ tvN 제공
‘스페인 하숙’ / tvN 제공

그러면서 “우리는 손님들에게 나가고 남은 음식을 먹는다. 어느날 생각보다 손님이 많이 와서 우리는 라면을 끓여먹고 있었다. 그때 ‘그래도 참 뿌듯했다’ 등의 이야기를 해주면 좋을 텐데 그 후부터 자기 음식을 빼놨다”고 웃음 지었다. 나영석 피디는 “본능에 충실한게 미워보이지 않았다. 꾸밈 없는 사람같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스페인 하숙’으로 호흡하게된 차승원, 유해진, 배정남. 세사람의 케미에 대해서 김대주 작가는 “배정남이 방송이라서가 아니라 두 형을 너무 좋아한다. 그런 케미가 자연스러워서 서로 버틴거같다. 이렇게 촬영해본 적도 없는데 열흘간의 긴 촬영을 버틸 수 있었던 건 다들 솔직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스페인 하숙’은 오는 15일 오후 9시10분 tvN에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