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순주 아나운서, “못생겨서 죄송하다, 얼굴이 안되니 내용으로 노력하겠다”…외모 비하 악플 심경 토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정순주 스포츠 아나운서가 외모를 비하하는 악플에 정면으로 대응해 화제다.

정순주 아나운서는 “못생겨서 죄송합니다”고 입을 뗐다.

지난 11일 정순주 아나운서는 자신과 관련한 보도 내용에 올라온 댓글 두 개를 각각 캡처해 공개했다.

한 사람은 “새로 뽑은 여성 진행자는 흔하디 흔한 여직원 수준의 외모다. 여자 얼굴을 보고 뽑으라”고 말했다.

정순주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캡처
정순주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캡처

또 다른 댓글을 단 네티즌은 “스포츠 프로그램에서 여자는 ‘꽃 병풍’이면 그만”이라고 막말했다.

케이블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에 주로 활동하던 정순주 아나운서는 최근 JTBC로 옮겨 K리그 중계를 함께하고 있다, 신아영 아나운서에 이어 인터넷방송 ‘한준희, 장지현의 원투펀치’에도 발탁됐다.

그러나 “프로그램과 어울리지 않는다” “잘못 뽑았다” 등의 말을 하면서 외모를 깎아내리는 악플이 적지 않게 달린 것으로 알려졌다. 정순주 아나운서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못생겨서 죄송하다. 얼굴이 안되니 내용으로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정순주 아나운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순주 아나운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에 정순주 아나운서는 “얼굴이 안되니 내용으로 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라고 말했다.

또 정 아나운서는 “정말 많은 아나운서들이 얼굴이 아닌 전문성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며  “며칠 전 신아영 아나운서와 ‘우리 정말 #아등바등 열심히 노력한다.’ 라고 했던 말이 생각이 난다”고 밝혔다.

이어 “외모로 승부보려고 한 적은 애초에 없었다. 인터뷰 질문 하나, 리포팅 내용, 심지어 스튜디오물까지... 작가 없이 거의 모든 대본을 스스로 만들기 때문에 노력없이, 열정없이는 할 수 없는 것이 이 일이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정말 저 뿐만 아니라 뒤에서 어떻게든 좋은 콘텐츠 만들려고 최선을 다하는 아나운서들의 노력을 봐주면 좋겠다. 더 노력하겠다. 지켜봐달라”고 강조했다.

정순주 아나운서는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과정을 마쳤다. 그는 지난 2012년 1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XTM 아나운서를 맡은 후 지난 2015년부터 MBC 스포츠 플러스 아나운서를 맡고 있다. 정순주 아나운서의 나이는 1985년생 올해 35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