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정보마당’ 능이해신탕 먹을 수 있는 경기도 고양시 맛집 위치는? 독보적 비주얼에 감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11일 ‘생생정보마당’에서는 능이해신탕을 맛보기 위해 경기도 고양시를 찾았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지는 맛이 좋다고 말하는 이곳은 외진 위치의 불리함도 극복했다.

원기 회복, 육지와 바다의 황홀한 만남. 능이해신탕에는 엄나무와 뽕나무를 2시간 동안 푹 끓인 육수가 특징이다.

엄나무가 닭이나 오리의 잡내를 없애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는 엄나무.  어떤 손님은 엄나무 백숙을 특별히 찾을 정도다.

환절기에 기력 보충에도 제격인 능이해신탕에는 버섯의 왕 능이뿐만 아니라 만능가루가 들어간다.

이 만능가루에는 총 7가지 재료가 들어가는데 양파 가루, 후춧가루, 소금 외에 비밀스러운 가루가 들어간다고 한다.

능이해신탕은 키조개, 대파, 부추, 능이, 해바라기씨, 호박씨, 문어, 전복, 새우가 들어가면서 일반 백숙보다 더 깊은 맛이 난다.

개운하고 담백해서 아이들도 좋아한다.

스태미나의 상징 전복과 문어는 신선함 그대로 가져와 깨끗하게 손질 작업까지 마친다.

문어는 따로 삶게 되는데 닭 때문에 잠길 물이 없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대로 나가게 되면 숙회처럼 되는 점도 있다.

식감을 위채 찬물에 깨끗이 헹구고 다리는 반으로 갈라야 한다. 가르지 않으면 잘 씹히지 않기 때문이다.

식사를 끝내면 찹쌀죽으로 마무리하는데 남은 닭고기와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능이해신탕을 먹을 수 있는 맛집 위치는 아래와 같다.

<황X해신탕능이백숙>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성석동 967-2


MBN ‘생생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