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고은-홍진영, 몸매 유지 비결은 간헐적 단식…방법 및 부작용은?

  • 신아람 기자
  • 승인 2019.03.12 01:4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아람 기자] 간헐적 단식 효능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여배우, 아이돌 등 수 많은 스타들이 몸매 유질 비결로 간헐적 단식을 선택했다. 

대표적인 예로 홍진영, 한고은, AOA 지민은 방송에서 직접 간헐적 단식 방법을 설명하며 몸매 유지 비결을 공개했다. 

여자들의 워너비 몸매의 소유자 한고은은 최근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허루 한 끼 먹으며 습관적으로 식이요법을 한다. 간헐적 단식으로 일주일에 24~36시간을 먹지 않고 액체만 섭취한다”라며 비법을 소개했다. 

지민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몸무게 40kg대를 유지하는 비결이 1일 1식이라고 밝힌 바 있다. 

‘sbs스페셜’ 방송캡처
‘sbs스페셜’ 방송캡처

홍진영 역시 1일 1식으로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봤다고 말해 화제를 모았다. 

1일 1식은 간헐적단식으로 칼로리를 제한하는 소식의 한 방법이다.

1주일에 1~2일은 24시간 단식하고, 일주일에 3~5번정도 아침을 걸러 공복감을 유지하는 단식을 말한다. 

간헐적단식은 24시간단식과 16시간 단식으로 나뉜다. 24시간 단식은 아침, 점심을 거르고 저녁에만 600kcal정도 섭취하는 방식이다. 

16시간 단식은 아침만 거르고 점심, 저녁은 일반식을 섭취한다.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캡처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캡처

오랜시간 공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포만감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바나나, 양배추, 땅콩, 사과, 토마토, 우유 등이 대표적인 음식이다. 

간헐적 단식은 식단 제한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공복을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체중 감량이 효과적이다.

체지방감소, 노화방지, 고혈압예방 등에 효과적이지만 요요현상, 면역력 저하, 피로감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