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별짓’ 우석X관린, “팀명 ‘우린’이라고 지을까도 고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우석X관린이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매력을 뽐냈다.

11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우석X관린의 첫 번째 미니 앨범 ‘9801’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우석관린의 타이틀곡 ‘별짓’의 첫 무대가 공개됐다. 두 사람은 여유있는 제스처와 카리스마 있는 눈빛으로 무대를 압도했다.

공연을 마친 뒤 우석은 “첫 데뷔 때가 생각난다. 연습실에서 연습만 하다가 처음 선보이게 되니 너무 떨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석-관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우석-관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관린은 “실감이 난다. 연습때 보다 멋있게 했으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긴장했지만 형을 믿고 했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두 사람의 케미는 인터뷰 중에도 빛이 났다. 킬링 파트를 꼽아달라는 질문데 두 사람 모두 같은 구간을 지목한 것. 이에 짧은 라이브 감상 시간도 이어졌다.

우석, 관린이 꼽은 킬링 파트는 “우석관린 우린 우린 우리야”라는 부분. 우석의 ‘우’와 관린의 ‘린’ 을따 ‘우린’이라고 팀명을 지을까 고민도 했었다고. 

라이관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라이관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비슷한 생김새를 지녔지만 두 사람은 매우 다른 성향의 사람이기도 했다.

우석은 “전 느긋하게 흘러가는 대로 하는편인데 관린이는 체계적이게 일을 만들어가는 스타일이다. 다른 두 사람이 함께 하니 퍼즐 맞춰지듯 만들어갔다. 그때 케미가 좋구나를 느꼈다”고 말했다.

관린은 “비주얼뿐만 아니라 센스, 멘탈이 특이하다. 특히 가사 센스가 너무 넘친다. 실제 생활 할 때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을 본다”며 우석의 장점을 전했다.

라이관린은 지난해 국내 최정상 그룹 워너원으로 활동하며 엄청나게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정말 감사하게도 일찍 데뷔해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보답하는 순간 성숙해지는 것 같다. 주변 분들의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지금 이 자리에 설 수 있는 것이다. 아직 많이 부족해서 매순간 늘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어른스러운 답변을 전했다.

우석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우석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관린은 “너무 많은 사랑 받은 후라 이 기회를 잡고 싶다. 급하지 않게 준비했다. 편하게 준비하다 보니 오늘이 됐다. 크게 부담은 없고 미래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이날 라이관린은 곧 있을 아시아 팬미팅에 대한 스포도 살짝 전했다.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너무 영광스럽다. 기다려 주시는 팬분들을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다. 내용을 정확히 공개할 수 는 없지만 개인 솔로곡 퍼포먼스가 나올 것이다”고 말했다.

우석은 끝까지 관린에게 멋진 형다운 모습을 보였다. “관린이에게 듬직한 형이 돼주고 싶고 잘 챙겨주고 싶다. 제가 들은 뼈에 밖인 조언들을 다 전해 주고 싶다. 저는 “무대 위 긴장감이 없어진 순간 가수의 생명은 끝이다”라는 말을 감명 깊게 들었었다. 그런 조언들 빠짐없이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라이관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라이관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음원 1위 공약을 내걸었다. 공약은 동생 라이관린의 주도로 이뤄졌다. 관린은 “감사하게도 차트인하게 된다면 기분이 좋을 것 같다”며 “만약 1위를 하게 된다면 서로의 파트를 바꿔서 안무 영상을 찍어 올리겠다”고 소망했다. 

한편 우석X관린의 첫 미니 앨범 ‘9801’은 1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