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FNC “체리블렛-SF9-엔플라잉 투자로 2018년 이익 감소…하반기 새 남자댄스그룹 론칭”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3.08 19: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2018년도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이상 변동공시를 했다. 

8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15% 감소한 740억 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손실은 14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주요 아티스트의 군입대와 주요종속회사였던 ㈜에스엠라이프디자인그룹(구 ㈜에프엔씨애드컬쳐)의 지분 일부 매각으로 매출규모가 감소했다.

체리블렛-SF9-엔플라잉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체리블렛-SF9-엔플라잉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2019년 초 데뷔한 걸그룹 체리블렛을 비롯해 데뷔 후 꾸준히 활동해 온 보이그룹 SF9과 밴드 엔플라잉에 대한 투자로 이익이 감소했다.

이러한 수년간에 걸친 꾸준한 투자와 내실 다지기가 더해진 결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SF9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SF9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지난달 20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나르키소스(NARCISSUS)’ 타이틀곡 ‘예뻐지지 마’를 발매한 SF9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SKY 캐슬’에 황우주 역으로 출연한 찬희를 비롯해 개별 멤버들의 인지도 상승과 더불어 적극적인 해외 팬 몰이에도 나선다. 

오는 20일 일본 두 번째 정규앨범 ‘일루미네이트(ILLUMINATE)’ 발매하는 SF9은 4월 2일부터 도쿄, 나고야, 오사카에서 펼치는 봄 투어를 통해 일본 내 정상의 K-POP 그룹의 자리를 노릴 예정이다. 

또한 4월 19일 미국 시카고를 시작으로 2개월간 총 10개 도시에서 ‘2019 SF9 USA∙유럽 라이브투어-언리미티드’를 개최하고 활동 영역을 전 세계로 대폭 넓혀나갈 계획이다.

엔플라잉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엔플라잉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엔플라잉은 지난 1월 발매한 싱글 ‘옥탑방’으로 최근 차트에서 역주행하며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엔플라잉은 음악방송 활동이 끝난 후 ‘옥탑방’이 역주행하면서 이례적으로 다시 음악방송에 재출연해 데뷔 4년만에 처음으로 1위의 기쁨을 얻었다. 

오는 5월 일본 첫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는 엔플라잉은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등 국내외를 오가며 공연을 개최, 팬들과의 만남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체리블렛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체리블렛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전부터 이슈화됐었던 체리블렛 또한 데뷔 이후 음악방송 및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성공적인 데뷔활동을 끝내고 탄탄히 팬덤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 지속적으로 앨범을 발매할 체리블렛은 다국적멤버로 구성된 그룹. 이에 앞으로의 성장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FNC의 미래가치를 인정받듯 기관투자자들의 관심 하에 순조롭게 150억원의 외부 자금이 조달됐다.

확보된 자금력으로 차세대 성장동력인 SF9, 엔플라잉, 체리블렛에 지속적인 투자와 더불어 아티스트 선순환 세대교체 및 연속성을 위해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새로운 남자댄스그룹을 하반기에 론칭할 예정이다. 

또한 정우, 정해인, 설현, 곽동연 등 주연급 전속배우 라인업과 시너지 효과를 위해 실력 있는 드라마 제작팀과 스타작가 영입을 진행 중이다.

유재석을 비롯한 MC라인업과 예능 제작사업,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결합된 IT사업 등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360도 비즈니스 사업확장도 구상 중에 있다.


추천기사